[웹이코노미=차미혜 기자] 예부터 넓고 둥근 이마는 관상학적으로 정신력이 강하고 사고력이 뛰어나 총명한 인상을 준다고 알려져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얼굴 내 비율이 중시되는 트렌드가 지속되며 넓은 이마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넓은 이마가 콤플렉스인 경우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을 교정하기도 하는데, 보통은 뒤통수에서 모발을 채취해 이식하기 때문에 모발의 굵기 차이로 인한 부자연스러움이나 절개와 채취로 인한 상처가 남을 수 있어 다른 방법을 찾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 이마가 넓어 앞머리로 이마를 가리고 다니거나, 모발이식술을 했음에도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사각형, M자 헤어라인 등 헤어라인에 대한 고민을 같이 가지고 있는 경우 ‘이마축소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 부위를 섬세하게 절개해 두피를 당겨 고정해 이마의 길이를 줄여 축소하는 수술로, 넓은 이마 때문에 길고 커보였던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절개 부위에 모근을 남겨두어 나중에 흉터에서 머리카락이 자라나 더욱 티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테일러 성형외과 탁우현 원장은 “이마축소술은 체내 흡수까지 1년의 시간이 걸리는 엔도타인을 사용하지 않아 이물감과 불편함이 없으며, 점진적 긴장분산 고정법으로 모발의 효과적인 유지와 견인이 가능하다”며, “두피 감각을 담당하는 상안와 신경의 보존으로 두피 감각저하가 적어지며, 필요에 따라 내시경 이마거상술과 함께 시행할 수 있어 최근 상담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수술은 60분 정도가 소요되며, 9일 후에 실밥을 제거하고, 평균적으로 내원치료 2-3회 정도를 하게된다. 개인차가 있지만 수술 후 보통 일주일 정도의 회복기간을 두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마축소술과 함께 수술할 수 있는 내시경 이마 거상술은 눈썹 거상과 눈썹 모양 교정을 통해 사나워 보이는 눈매를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다.
탁우현 원장은 “두피가 잘 늘어나는 경우 이마축소술이 적합할 수 있으며, 개인차가 있기에 병원에 내원해 본인에게 맞는 시술 방법을 상담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