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이지웅 기자] 아시아 최대 글로벌 디자인 비즈니스 전시회 ‘DESIGN KOREA 2018(이하 DK 2018)’ 비즈니스 상담회가 오는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DK 2018은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다(DESIGN DRIVEN INNOVATION)’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 미래 비전을 전 세계에 알리는 자리다. 국내외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아이디어를 나누고, 기업의 혁신 디자인 상품들을 세계 시장에 소개하는 대규모 비즈니스 상담회다.
DK 2018에는 중국, 일본, 베트남, 타이완 등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한다. 수출 상담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을 원하는 기업은 수출 상담회 참가신청 전용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바이어를 선택해 상담 신청을 하면 비즈니스 매칭이 이뤄지는 방식이다.
행사 관계자는 “디자인코리아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디자인 전시회인 만큼, 콘텐츠 전문화와 다양한 모습을 선사하는 이색적인 행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적인 디자인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외 기업, 디자이너, 바이어 간 매칭을 통해 비즈니스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DK 2018에는 해외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한인 디자이너 24인을 초청해 현장에서 1:1 해외 취업·창업 컨설팅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디자이너 멘토들의 ‘공감’ 취업 콘서트도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