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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넷마블문화재단, 제1회 2019 '게임 콘서트' 성료

[웹이코노미=김필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27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개최한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200명이 참석했다. 박태욱 넷마블네오 개발실장이 '리니지2 레볼루션의 탄생과정'을, 송석화 팀 하라 대표가 '서브컬쳐에서 메이저 문화로 발돋움하는 코스프레'를 주제로 강연했다.

 

박태욱 개발실장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다양한 개발배경 등 에피소드와 함께 "게임 기획자는 재미를 만드는 사람으로 재미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어야 새로운 재미를 만들 수 있다"며 게임 기획자의 역할을 강조했다.

 

송석화 대표는 코스프레 시작과 발전과정 등 코스프레 전반의 역사와 문화를 발표했다. 이어 "코스프레 문화는 게임에 더해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산업과 연계를 통해 대중화·산업화 되고 있다"며 코스프레 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희연씨는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코스프레와 게임 기획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기회였고, 게임기획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상세히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의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오는 6월 29일, 8월 31일, 11월 30일 등 3회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각 콘서트 전날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직업'을 주제로 게임 관련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다. 넷마블문화재단의 설립 취지인 건강한 게임문화조성과 확산의 일환이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와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과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필주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