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LG전자의 프리미엄 드럼세탁기가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 등에서 연이어 최고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LG전자에 의하면 포르투갈 소비자잡지 ‘데코프로테스테(Deco Proteste)’는 최근 실시한 세탁기 성능평가에서 LG 드럼세탁기(모델명: LG FH495BDS2)를 ‘최고 제품(Best of Test)’으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총 166개 드럼세탁기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인 73점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평가단은 LG 드럼세탁기의 탁월한 세탁성능과 탈수성능을 높이 평가한 것은 물론 환경 친화적이면서 사용 편의성도 높다고 인정했다고 LG전자는 밝혔다.
또 아일랜드 소비자협회가 발행하는 소비자잡지 ‘컨슈머초이스(Consumer Choice)’는 LG 드럼세탁기(모델명: LG FH4U2VCN2)에 최고 평가를 부여하며 ‘추천제품(Choice Buy)’으로 선정했다. 컨슈머초이스는 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드럼세탁기 12개 모델을 대상으로 성능을 평가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 헹굼, 탈수 등 세탁기의 기본 성능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따.
그 외에도 영국의 소비자잡지 ‘위치?(Which?)’, 미국 최대의 소비자 매거진 등은 드럼세탁기 브랜드 신뢰도에서 LG 드럼세탁기를 1위로 꼽고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인버터 DD모터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