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에서 국내 UAM 대중화를 앞당길 신기술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UAM은 도심 교통 체증을 해결할 미래 교통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수도권은 높은 인구 밀도로 UAM 사업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본격적인 상용화를 위해서는 대중에게 UAM이 안전한 교통 수단임을 증명하는 것이 필요하다. KT는 안전한 UAM 운항을 위해 차별화된 교통관리시스템과 항공망 관련 기술을 개발했다. KT 지능형 UAM 교통관리시스템(UATM, Urban Air Traffic Management)은 교통에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UAM 교통 Twin’ 기술을 활용한다. UAM 교통 Twin 기술은 현실의 UAM 운항 상황을 디지털 환경에 옮겨 준다. 이곳에서 수행한 수많은 데이터 분석과 시뮬레이션 경험을 기반으로 UAM 운항 전 과정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다. 먼저 KT UATM은 노선 별 최적 하늘길 경로를 제시한다. UAM 이착륙 지점(버티포트) 사이에는 다수의 비행 경로가 존재할 수 있다. KT는 이 중 도심지의 고층빌딩, 비행금지구역(군시설 등), 유동 인구 등 데이터를 종합 고려해 최적의 경로를 찾는 알고리즘을
‘텔코가 만들어갈 AI, MWC24에서 확인하세요.’ SK텔레콤이 세계 무대를 향해 ‘텔코 AI 세상’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6일(현지 시각)부터 나흘 간 열리는 MWC24에 단독 전시관을 마련하고, 텔코 중심 인공지능(AI) 및 실생활 영역에서의 AI 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세계 텔코(Telco·통신사) 연합인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Global Telco AI Alliance·GTAA)’ 협력을 구체화하는 등 AI 활동 무대를 글로벌 영역으로 본격 확장한다. SKT 전시관이 자리한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제 3홀은 전통적으로 MWC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전시장이다. 이 때문에 글로벌 ICT 기업들이 모여 미래 기술·서비스를 전시하는 MWC 최대 격전지로 꼽힌다. SKT는 국내 통신사로 유일하게 제3홀에 전시관을 차리고 삼성, 인텔, MS, 도이치텔레콤, 퀄컴 등 글로벌 빅테크들과 신기술을 경쟁한다. ‘AI, 변화의 시작점’이란 큰 주제를 바탕으로 텔코가 만들어 갈 AI 기술들을 전 세계에 소개할 계획이다. ■ ‘가입자 13억 시장’ 글로벌 텔코 AI 얼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차별적 고객 가치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와이낫 부스터스’가 콘텐츠 누적 조회수 2,400만회를 달성하며 시즌2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와이낫 부스터스는 LG유플러스가 고객경험 혁신을 통해 찐팬을 만드는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한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LG유플러스는 메타코리아와 함께 체계적인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크리에이터는 LG유플러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고 진정성 있는 후기 콘텐츠를 제작한다. 지난해 5월부터 9월까지 일상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크리에이터 120명을 선정해 시즌1 활동을 완료한 데 이어, 10월부터 올 2월까지는 디자인∙음악∙마술∙반려동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 200여명과 시즌2 활동을 진행했다. 와이낫 부스터스는 시즌2 활동 기간 동안 총 918편의 콘텐츠를 제작, 누적 조회 수 2,400만여회를 달성했다. 시즌1 대비 각각 30%, 60% 증가한 수치다. 크리에이터들의 팔로워 수는 평균 137% 늘었다. LG유플러스 서비스에 대한 경험이 긍정적인 브랜드 경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에서 전시 참여와 함께 글로벌 통신사 및 모바일 생태계 선도 사업자와 적극적인 소통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한 GSMA 보드 멤버인 김영섭 대표는 한국 통신사 대표로 'CEO 보드미팅'에 참석해 글로벌 통신사 수장들과 ICT 현안을 논의한다. 오승필 기술혁신부문장(CTO), 김광동 CR실장, 이상기 전략실 글로벌사업개발담당 상무 등 주요 임원은 각각 기술(Technology Group), 정책(Policy Group), 전략(Strategy Group) 워킹 그룹에 참가해 6G와 차세대 네트워크, 글로벌 정책 이슈, LLM과 양자통신 산업 등 미래 통신을 위한 세부 어젠다에 대해 토의한다. 오승필 부문장은 27일 오전 9시부터 열리는 'CTO GTI서밋 키노트'의 연사로 나서 KT CTO로서 미래 산업을 견인하기 위한 AI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는 등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통신 사업자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미래를 만드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 KT'를 주제로 ▲NEXT 5G ▲AI LIFE 총 2개 테마존을 중심으로 전시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신규 모드 ‘뉴에라(NEW ERA)’와 전용 맵 ‘제타(ZETA)’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모드 뉴에라 및 전용 맵 제타 추가 ▲뉴에라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MP-155 Ultima’ 전용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28 공개 등이다. 뉴에라는 고유의 특성과 스킬을 지닌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새로운 배틀로얄 모드다. 뉴스테이트 팩션의 ‘샘 베리’, 드림러너 팩션의 ‘샤이디’, GLC 팩션의 ‘블로커’, 메이헴 팩션의 ‘마리아 게일’, 프로젝트 저스티스 팩션의 ‘레드’ 등 5종의 캐릭터가 최초 지급된다. 뉴에라 모드를 1회 플레이하면 드림러너 팩션의 ‘단테’ 캐릭터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신규 캐릭터들이 뉴에라 모드에 추가될 예정이다. 뉴에라 모드는 전용 신규 맵 제타에서 진행된다. 제타는 1x1km의 크기로, 맵 곳곳에 격벽이 세워져 있어 더 빠르고 격렬한 근거리 및 중거리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세션 1회의 플레이 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다양한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버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버디’는 ‘이마젠’과 유사한 개념으로, 레벨 150부터 최대 1종 동행 가능하다. ‘이마젠’과 다르게 이름을 변경해 애칭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필드 내 동행 중일 경우 상황에 따라 기쁨과 슬픔 등의 감정을 표현해 이용자와 교감한다. 보유 중인 버디의 능력치 및 추가 효과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된다. ‘버디’ 시스템 추가를 기념해 ‘반가워 버디! 첫만남 출석부’ 이벤트도 22일부터 3월 20일까지 운영한다. 7일 출석 미션 수행 시 최대 10장의 버디 소환 쿠폰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난이도 조정도 진행됐다. ‘차원의 경계’ 던전에 가장 높은 단계의 난이도인 ‘전설’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주간 추가 보상 횟수도 기존 15회에서 20회로 상향됐다. 던전 클리어 시 최상급 정수를 획득해 스킬북, 희귀 장신구 등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함께 공략하는 ‘월드 보스’ 던전은 신규·기존 이용자들이 보다 원활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글로벌 통신장비 제조사 노키아와 함께 6G에 대비해 가상화 기지국 장비 생존성을 강화하는 6G 클라우드 기술 검증을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끊김없는 네트워크 운영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6G에 대비하기 위해 LG유플러스는 ▲기지국 하드웨어 고장 ▲기지국 간 회선 문제 ▲기지국 소프트웨어 고장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자동 조치(Auto Healing)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검증했다.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트래픽이 증가하는 경우 클라우드 장비를 활용해 장비의 용량과 성능을 확장하고, 네트워크 운영 중 발생하는 장애를 자동으로 복구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또 네트워크 장애 발생시 복구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배포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여 네트워크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글로벌 플랫폼 제조사들과 함께 클라우드 기지국 구축을 위한 공용 플랫폼을 마곡 사옥에서 검증한 바 있다. 또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에 5G 코어 장비 백업 망을 구축하는 등 네트워크 장비 생존성을 높이기 위한 클라우드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는 21일 충청남도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충청남도 도의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종규 도 여성가족정책관, 도내 15개군 시군 담당 과장과 페이코 관계자가 참석해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시스템 안정적 보급을 위한 역할 수행 ▲기관 간 실무 협의에 따른 추진 사항 지원 등의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인 꿈드림센터에 등록된 청소년 약 1,900명에게 급식비를 지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사업’의 이용 및 결제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기존에는 센터 내방자를 대상으로 종이 식권을 배부하거나 정해진 시간에 식당을 예약하고 단체 방문하는 형식으로 사업이 진행돼 변동 인원에 따른 식수 예측 및 관리가 어렵고, 청소년이 선호하는 메뉴 반영에 한계가 있었다. 페이코 결제 시스템이 도입되면 특정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종이 식권 대신 모바일 식권 지급이 가능하다. 또한 페이코 앱을 통해 패스트푸드를 비롯한 음식점과 편의점, 카페 등 페이코 가맹점을 간편하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비밀 작전: 노이어페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콘텐츠 ‘비밀 작전’을 추가했다. ‘비밀 작전’은 구간별 ‘항마력’에 맞춰 특정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콘텐츠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지역 ‘노이어페라’는 ‘흑요정 왕국’에 발생한 전염병의 근원지로, 던전 임무 완료 시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 ‘상급 제작 재료‘ 등 성장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단계에 따라 보상 획득량이 증가한다. 또한, 던전 내 깜짝 등장하는 ‘나탈리아 수’ 조우 시 ‘에픽 소울’, ‘오파츠 보조장비’, ‘유니크 카드’ 등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결투장’에 ‘던파모바일 토너먼트 시즌1’ 대회를 개최한다. ‘토너먼트’는 유저 간 최강자를 가리는 PVP 콘텐츠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등급전 정규 1시즌’의 상위 32명은 3월 1일까지 신청을 통해 본선 자동 진출이 가능하고, ‘등급전’에서 1급 이상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3월 1일부터 10일까지 예선전을 진행해 총 128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본선은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모든 것의 증오’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 미션에서는 가려져 있던 ‘에들레르’의 진실이 밝혀지고, 증오의 힘을 머금은 보스 몬스터 ‘모든 것의 증오’에 대적하는 ‘워커’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스토리 던전을 클리어하면, 신규 레이드 ‘모든 것의 증오’에 도전할 수 있다. 이번 레이드는 최대 8인까지 입장 가능하며, 기존과 다른 패턴을 선보이는 만큼 이용자간 협동을 통한 공략이 강조된다. 레이드 던전 클리어 시 신규 장비 ‘스티그마’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티그마’는 3가지 고유한 효과인 ‘발현 능력’을 지닌 아이템으로, 레이드에서 획득 가능한 ‘피그말리온의 은총’, ‘갈라테이아’ 등 각종 재료를 사용해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3차 벤데타 임무 ‘증오의 회상’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선보인다. ‘증오의 회상’은 총 4개 던전으로 이루어져 있고 완료 보상으로 확장된 ‘워커’ 등급 성장에 필요한 ‘별고둥’을 얻을 수 있다. 캐릭터 파견 시스템은 아카이브 센터를 통해 보유한 캐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거래소 시스템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용자 간 장비 및 재화 등 다양한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통합 거래소를 오픈했다. 거래 재화 ‘사파이어’를 이용해 장비, 소모품 등 아이템을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주변 상대를 특정해 거래해야 했던 기존 가판대 거래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용자 간 거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도입했다. 신규 부하 캐릭터 ‘기드온 mk2(에픽)’과 ‘프라이데이(유니크)’ 2종도 선보였다. ‘기드온 mk2’는 8대 재앙 중 하나인 ‘기드온’의 잔해로 만들어진 로봇 컨셉의 부하 캐릭터로, 궁극기 ‘새틀라이트 캐논’을 사용해 적을 추적하는 위성포를 발사한다. ‘프라이데이’는 전기톱을 휘둘러 공격하는 근거리 딜러 캐릭터다. 또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도 진행했다. 먼저, 정해진 시간대에만 입장 가능했던 경쟁 채굴을 이용자 선호에 따라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는 '일반 경쟁 채굴'과 정해진 시간에만 열려 경쟁률이 높지만,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경쟁 채굴'의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24번째 시즌 ‘사막’을 업데이트했다. 광활한 모래 언덕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번 시즌에선 ‘호루스’, ‘사막의 왕’, ‘그래피티’, ‘태풍’ 등의 신규 카트바디 및 ‘아리아’, ‘사막 탐험가 에띠’, ‘실크로드 디지니’ 등의 신규 캐릭터를 추가한다. 또, ‘사막 오래된 송수관’, ‘사막 지옥의 모래구덩이’, ‘공동묘지 해골성 대탐험’ 등의 신규 트랙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하이라이트 카트바디 ‘흑기사 리파인’과 ‘백기사 리파인’을 출시한다. 익시드 사용 시 일부 게이지를 보존하는 익시드 3.0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선호하는 색상을 선택해 탑승할 수 있다. 더불어 랭킹전의 ‘미션 레이싱’이 시즌 동안 상시 발동되도록 개선한다. 또, 미션 달성으로 획득한 코인 아이템을 사용해 교환할 수 있는 두 번째 튜닝 카트 ‘포텐-Tune’을 공개한다. 넥슨은 ‘카러플’ 시즌 24 업데이트를 기념해 29일까지 게임 접속 및 랭킹전 참여 횟수에 따라 ‘고대 나침반 밴드’, ‘서치라이트 풍선’ 등의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사막 워밍 업 타임!’ 이벤트를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연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구)사황 ‘연희’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자신과 팀의 화력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액티브 스킬 ‘종말의 영면’을 통해 넓은 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특수한 상태이상 ‘영면’과 ‘비몽사몽’이란 디버프를 부여한다. ‘영면’의 경우 수면으로 취급되지만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비몽사몽’은 연희의 치명타 공격에 부여된 ‘비몽사몽에 걸린 대상 공격 시 최종 피해량 증가’ 효과와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펫 농장’도 추가됐다.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펫은 농장에 배치가 가능하며, 이를 활용해 일정 시간 마다 ‘별의 조각’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별의 조각’은 신규 성장 콘텐츠인 ‘가호’에서 활용된다. 이 밖에도 ▲신규 레전드 영웅 ‘권호’ ▲10401~11200 스테이지 추가 ▲요리 및 물약 등 지정된 아이템들을 조합해 획득하는 ‘엘가의 가마솥’ ▲레전드 영웅 소환권 및 레전드 펫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던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격투가X질풍가도‘ 음원 수익금 약 2,600만원을 ‘사랑의달팽이’에 기부했다고 오늘(22일) 밝혔다.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를 지원해 소리를 찾아주고, 소리를 듣게 된 아이들의 사회 적응 지원과 대중들의 인식개선 교육을 수행하는 사회복지단체다. 기부금은 사랑의달팽이를 통해 취약계층 청각장애 아동 인공와우(인공달팽이관) 외부 장치 교체비 및 언어 재활 치료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격투가X질풍가도’는 2019년 신규 클래스 ‘격투가’ 출시에 맞춰 발표한 콜라보 음원이다. 펄어비스는 모험가들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자 2020년부터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다. 2020년 안양시 수어통역센터 외 2개소, 2021년 안양시 수어통역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해 음악을 듣기 어려운 아이들을 후원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보드게임 ‘피망 섯다’가 이용자 간 경쟁 및 협동해 즐기는 ‘동호회’ 콘텐츠를 신규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늘(22일) 새롭게 추가된 동호회는 이용자들끼리 협동을 통해 게임을 즐기고, 함께 보상받는 콘텐츠다. ‘피망 섯다’ 이용자라면 누구나 동호회에 가입 또는 창단할 수 있다. 동호회 회원간 경쟁하며 포인트 획득에 기여를 많이 한 이용자에게는 더 많은 보상을 주는 것이 해당 콘텐츠의 특징이다. 동호회 소속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동호회 전용 복권’과 ‘동호회 자금’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가입한 동호회의 활동에 따라 일일퀘스트 보상량을 배수로 지급받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용자가 속한 동호회 등급이 높아질수록 혜택은 업그레이드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신규 콘텐츠 오픈을 통해 동호회 회원 간 유대감을 형성하며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동호회 회원을 위한 풍성한 보상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