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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판매 10% 증가... "'딤채 미니' 판매량 고성장"

1인 가구 특화된 '딤채 미니' 김치저장 뿐 아니라 냉장·냉동 보관도 용이해 인기

 

[웹이코노미=조성복 기자] 위니아딤채의 딤채가 올해 딤채 누적 판매량(1월 1일~11월 24일)이 지난해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특히, 소형 제품인 '딤채 미니' 판매량 증가가 눈에 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냉장·냉동 모드로 변경이 가능한 컨버터블 딤채 미니 제품은 성수기(9월~11월) 누계 판매량이 전년 대비 233% 고성장했다. 김치를 적게 먹는 가족이나 1인 가구가 증가하며 넉넉한 김치 보관 공간을 제공하면서도 상황에 따라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

 

올해 김장시즌(11월 1일~24일)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주된 이유로 김치냉장고를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도록 김치보관모드 외에 열대과일 보관 기능, 주류·야채 장기 보관 등 기능을 다변화했기 때문이다. 또한, 전기효율 1등급 구매 시 10% 환급행사가 진행된 점도 김치냉장고 판매량 증가에 한 몫을 했다.

 

김치냉장고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지만 소비자는 김치냉장고를 선택할 때 여전히 김치 보관과 숙성 기능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형 딤채 신제품의 김치 보관기능은 20년 1위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한층 강화됐다.

 

특히, 1인 가구 증가로 수요가 늘어난 1도어 '딤채 미니 102L' 모델은 디스플레이를 상부 덮개에 위치해 사용을 개선했고, 메탈 슬림 디스플레이로 디자인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또한, 고경도 메탈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