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9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유통·식음료·패션·뷰티

롯데하이마트 새 PB 브랜드 ‘PLUX’ 전격 론칭

1~2인 가구 고객 타기팅
연내 200여개 상품 운영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21일, 새로운 PB(자체브랜드) ‘PLUX(플럭스)’를 공식 론칭한다. 지난 2016년 ‘하이메이드(HIMADE)’를 선보인 이후 약 9년만의 개편이다.

 

20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브랜드명 '플럭스(PLUX)'는 ‘연결’을 뜻하는 영단어 ‘Plug’와 ‘경험’을 의미하는 영단어 ‘Experience’의 합성어다. ‘스마트한 나(사용자)를 위해 일상에서 꼭 필요한 가치를 담아 더 나은 일상으로 연결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하이마트는 ‘PLUX’ 론칭에 대해 "단순한 브랜드명 교체나 외형 디자인 변경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타기팅하는 고객층, 브랜드 전체의 콘셉트 등 PB 전 영역을 아우르는 전략적인 변화"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변화하는 인구 구조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소비 트렌드 등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약 1년여 컨설팅 및 소비자 조사, 상품 기획 과정 등을 거쳤다.

 

이를 통해 롯데하이마트 PB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재정의해, 작은 차이로 일상을 바꾸는 ‘일상 가전’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브랜드 전체의 콘셉트로 삼았다고 롯데하이마트는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PLUX’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바로 명확한 타깃층을 설정했다는 점이다.

 

‘Young minded, Small family’, 즉 ‘젊은 감각을 가진 1~2인 가구’를 주요 고객층으로 설정해 상품 기능부터 디자인, 고객 커뮤니케이션까지 일관적인 콘셉트를 가져간다고 롯데하이마트는 강조했다.

 

‘PLUX’의 또 다른 차별화 포인트는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사용 경험을 반영했다는 점이다.

 

사후 서비스까지 업그레이드함으로써 PB 가전으로서의 차별화도 꾀했다. 이번 ‘PLUX’ 상품들의 경우, A/S가 중요한 품목의 상품들은 기존 가전제품이 가지고 있는 1년에서 2년까지의 A/S 무상 보증 기간보다 긴 3년(중소형가전), 5년(대형가전)의 A/S 무상 보증을 탑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주방, 생활, 계절, IT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고객의 니즈와 불편점에 대한 의견들을 반영해 새로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연내 200여개의 PLUX 상품들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