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서울 ‘한강버스’ 여의도 · 잠실 선착장에 K라면 체험매장 ‘너구리의 라면가게’를 조성했다고 14일 전했다. 서울 한강버스는 마곡부터 잠실까지 총 7개 선착장을 오가는 수상 대중교통 수단으로, 오는 9월 정식 운항에 앞서 시범운영 중이다. 방문객은 한강버스 선착장 CU 편의점에서 라면을 구입한 뒤, 2층 너구리의 라면가게의 즉석 조리기를 이용해 직접 끓여 먹을 수 있다. 내부는 지난 3월 출간된 동화책 ‘너구리 라면가게’에 묘사된 공간을 테마로, 너구리 캐릭터 포토존과 대형 컵라면 모양의 테이블, 농심 K라면 상징 연출물로 꾸며져 있다. 농심은 특히 외국인 관광객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한강에서 K라면을 즐기는 색다른 경험으로 농심 브랜드의 글로벌 매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한강버스를 찾는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K라면의 대표인 농심을 알리는 접점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이 그룹 샤이니의 리더 ‘온유’의 정규 2집 발매에 맞춰 기념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7월 15일부터 27일까지 13일간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 마련된다. 또 팝업스토어는 2집 ‘PERCENT(퍼센트)’의 타이틀곡인 ‘ANIMALS(애니멀)’의 뮤직비디오 세트장의 콘셉트를 그대로 구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온유가 2집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활동 시작을 알린다는 데 이번 팝업스토어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부동산 리서치 전문 기업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공동으로 진행한 ‘2025년 아파트 브랜드 호감도 조사’를 인용해 "롯데캐슬이 부산·울산·경남(부·울·경) 지역 브랜드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전국 3262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롯데건설은 "브랜드 호감도, 인지도, 거주 의향 총 3개 항목 응답률의 합으로 평가한 결과, 롯데캐슬은 부·울·경 지역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호도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울·경 지역 거주자 5명 중 1명(20.9%)이 가장 호감 가는 아파트 브랜드로 ‘롯데캐슬’을 꼽았다. 브랜드 인지도 조사도 롯데캐슬은 82%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대해 롯데건설은 "부·울·경 지역에서 다수의 랜드마크 단지와 대단지를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여왔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실버케어 전문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은 지난 10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본사에서 ‘여기어때투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용 여행 상품 개발 및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여기어때투어는 최근 온라인투어에서 사명을 변경한 여기어때 자회사로, 항공·패키지 상품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여행 플랫폼이다. 협약식에는 김명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대표이사, 김진성 여기어때투어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용 여행 상품 기획과 공동 프로모션, 제휴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7일까지 더현대 서울의 실내정원 사운즈포레스트에서 하와이의 마우이섬을 콘셉트로 이색적인 공간 연출을 선보인다고 13일 전헀다.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 진행 중인 ‘후이 후이 마우이(Hu‘i Hu‘i Maui)’ 여름 테마 행사의 핵심 콘텐츠다. 고객은 최대 7.5m 높이의 야자수 10여 그루가 둘러싸고 있는 공간에서 하와이풍 상점들을 즐길 수 있다. 하와이 음식 전문 브랜드 '하와이킴', 하와이 비건 뷰티 브랜드 '아이노헤아', 하와이 콘셉트 캐주얼 의류 브랜드 '빅웨이브 컬렉티브' 등이 소개된다. 이밖에 꽃목걸이를 둘러매고 춤을 추는 곰인형을 비롯해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13일까지 3일간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4시·6시에는 하와이 전통 공연단의 훌라 공연도 펼쳐진다.
이마트는 오는 21일까지 ‘갤럭시Z 폴드7’, ‘갤럭시 Z 플립7’ 사전예약 판매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 특은 "갤럭시 신규 시리즈를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마트만의 단독 혜택도 준비했다. ‘갤럭시Z 폴드7’와 ‘갤럭시Z 플립7’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삼성, LG 대형가전 전액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만원을 할인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이 ‘햇반 저단백밥’을 통해 17년째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고 있다. 1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햇반 저단백밥은 페닐케톤뇨증(이하 PKU병) 등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을 앓는 이들을 위해 단백질 함유량을 일반 햇반(쌀밥)의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춘 제품이다. 2009년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자녀를 둔 직원의 건의로 선보이게 됐다. 햇반 저단백밥은 쌀 도정 후 단백질 분해에만 24시간이 소요되는 별도의 특수한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생산 시간이 일반 햇반보다 10배 이상 걸린다. 생산효율이 떨어지고 수익성은 낮지만 그동안 CJ제일제당이 사회적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만든 햇반 저단백밥은 약 270만개에 달한다. 또 CJ제일제당은 2010년부터 매년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최하는 PKU 환아와 가족캠프에 참여해 참가자들의 식사로 햇반 저단백밥을 제공하고 별도 기부도 진행해 오고 있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지난 10일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제3회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11일 오뚜기에 따르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은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주최하고,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주관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 기술을 통한 식품안전관리의 혁신과 발전(Advancing Food Safety through Digital Technology)’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식품안전 분야 학계, 연구기관, 공공기관 및 산업체 관계자 등 23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과 열기를 보여줬다. 행사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오세욱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 축사와 기념촬영 ▲세션1. 식품안전을 위한 디지털 위해정보관리체계 구축 방안 ▲세션2. 빅데이터 활용 식품안전 디지털화 기술개발 현황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캐니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전했다. 캐니시리즈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구강청결, 구취 제거 등 구강 건강을 위한 ‘캐니덴트’, 피부 건강을 위한 ‘캐니스킨’, 모기·진드기 기피제 ‘캐니벅스’로 구성됐다. 캐니덴트는 반려동물 전용의 동물용 의약외품 치약이다. 브로멜라인·덱스트라나아제·리소짐 등 단백질 분해효소가 함유돼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하고 세균과 플라크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잇몸건강과 구취제거를 위한 자연유래 추출물을 20종 이상 함유했다. 피부 보습과 진정에 효과적인 캐니스킨은 병풀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2% 고함량으로 함유한 반려동물 전용 보습 크림이다. 캐니벅스는 반려견 전용 모기·진드기 기피제로, 주성분 이카리딘을 15% 함유해 모기 및 진드기에 대해 약 95%의 기피 효과를 나타낸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ILO)가 ‘애사비 구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애사비 구미는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애플사이다비니거(Apple Cider Vinegar, 사과초모식초)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젤리 형태로 만든 식품이다. 아일로 애사비 구미는 1 구미 당 사과초모식초분말을 400mg 이상을 함유했다. 1 포(5구미) 섭취 시 총 2,000mg 이상의 애사비를 섭취할 수 있으며, 1포 기준 유기산이 323mg 들어있다. 비옥한 토양과 온화한 기후에서 자란 헝가리산 사과를 전통 생산 방식으로 발효한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사용했으며, 당류와 지방 걱정없이 사과농축액을 활용해 풍부한 단맛을 구현했다. 특히, 젤리 속에 또다른 젤리를 넣는 센터필링 공법을 적용해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2026년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 신부를 위한 '2026 얼리버드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메인 웨딩홀인 15층에 위치한 ‘센트럴파크’는 전면 통유리를 통해 탁 트인 한강과 도심 빌딩 숲이 눈앞에 펼쳐져 ‘한강뷰 웨딩홀’로 손꼽힌다. 웨딩 규모는 최소 50명부터 최대 3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웨딩을 준비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9월 30일까지 계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웨딩 혜택을 제공하고자 예비 신랑, 신부가 선호하는 혜택으로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웨딩 메뉴는 5가지 종류로 6~8가지 코스 메뉴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인당 7만9,900원(세금포함)부터 제공된다. 웨딩 날짜와 시간에 따라 추가 혜택이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 결혼식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50~80인 규모의 웨딩은 뷔페 예식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이 도심형 아울렛 NC강서점에서 오는 12일부터 8월 24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사립곤충박물관인 여주곤충박물관 여름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팝업 전시는 문화 콘텐츠형 팝업으로, 단순한 체험을 넘어 다양한 교육적·오락적 프로그램이 결합된 복합형 전시로 구성된다. 특히 어린이가 주 대상이며 ‘도심 속 곤충 속으로’라는 테마의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이번 팝업 전시에서는 세계적인 곤충 전시를 비롯해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살아있는 곤충 체험과 곤충 표본 교실, 거대 곤충 포토존과 곤충 테마 굿즈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아이들이 곤충과 가까이 교감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건설산업 분야의 글로벌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취업완성 아카데미’ 기술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1일 전헀다. 2025년 하반기 기술교육생 모집은 총 10개 과정으로 △플랜트전기·계장실무 △건설품질관리 △건설공사관리 3개 직무 과정은 8월 31일까지 모집하며 △공조냉동산업 △스마트시티 2개 직무과정은 7월 28일부터 9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플랜트 △스마트안전 △전기설비시공실무 △BIM건설관리 △건설공정공사관리 5개 직무 과정의 모집기간은 9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다. 각 교육과정에서는 4~7개월간의 맞춤형 건설 실무교육이 이뤄진다. ‘취업완성 아카데미’는 건설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과정으로, 건설 현장에서 즉시 수행 가능한 최적화된 직무 커리큘럼과 산업 네트워크를 통한 수강생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 수료자는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채용시 우대 혜택뿐만 아니라, 종합 건설사 및 협력업체 취업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1977년 개원한 이래 현장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3만 9000여명의 건설인력을 배출해 왔다.
롯데웰푸드는 자사 스테디셀러 비스킷 4종에 마늘 풍미를 더한 ‘고메 셀렉션 갈릭’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마가렛트 크림 치즈 갈릭’, ‘제크 마일드 로스티드 갈릭’, ‘빠다코코낫 로스티드 갈릭 버터’, ‘엄마손파이 스윗 버터 갈릭’ 등 4종이며,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갈릭 베이글, 갈릭 소금빵 등으로 베이커리 시장에서 먼저 주목받은 마늘을 비스킷에 적용해 색다르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구현했다. 달콤함과 짭짤함, 감칠맛이 어우러져 아이들 간식은 물론, 성인들이 맥주 또는 와인과 페어링해 안주로 활용하기도 좋다. 특히 마늘은 여름철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제철 코어’ 트렌드도 공략한다.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동서 차(茶) 제품군에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10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브랜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동서식품은 "차 한 잔이 주는 편안함과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색상을 적용했으며, 로고 서체도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해 브랜드 감성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 제품을 쉽게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도 적용됐다. 제품에는 적정 음용을 위한 냉.온수 온도와 용량, 침출 시간과 함께 제품별 주요 맛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아이콘으로 표시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동서 차’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차 한 잔에 담긴 브랜드의 감성을 섬세하게 풀어낸 시도”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