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마켓오 레스토랑의 황요한 총괄셰프와 요리연구가 박준우 셰프가 만나 오리온 인기 과자를 파인다이닝 코스에 접목한 특별한 디너 팝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는 오는 28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마켓오 레스토랑 압구정점’에서 열린다. ‘Snack In Cooking’(요리에 빠진 과자)을 콘셉트로, 오직 마켓오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5가지 코스 요리와 5잔의 와인 페어링으로 구성했다. [웹이코노미 편집국]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글로벌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의 약국전용 제품 2종을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컬처렐은 6년 연속 미국 판매 1위(NicholasHall&Company, 2018~2023년 프로바이오틱스 DB6 database 기준)의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다. 특히 미국 어린이 유산균 점유율 1위(Nielsen Consumaer LLC, NIQ data 기준)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컬처렐 헬스앤웰니스’, ‘컬처렐 키즈츄어블’ 2종으로, 모두 LGG(L.Rhamnosus GG) 유산균 100%로 구성됐다. LGG 유산균은 세계적으로 1,900편 이상의 연구논문이 발표된 만큼 다수의 인체적용 시험으로 그 기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컬처렐 헬스앤웰니스는 식물성 캡슐에 100억 CFUCFU(유산균의 집락형성 단위)의 유산균을 담았다. 성인 기준 1일 1회 1캡슐을 섭취하면 된다. 컬처렐 키즈츄어블은 50억 CFU 유산균을 함유했으며, 어린이들이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달콤한 베리 풍미의 츄어블정으로 제작돼 1일 1정을 물 없이 씹어먹으면 된다.
동아참메드(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40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5’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동아참메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비인후과 진료의자 및 진료대, 감염관리용 소독티슈 등을 선보인다. 또한, 지속가능한 전시회 취지에 맞춰 판촉 활동에 재사용 가능한 친환경 리유저블백을 사용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비인후과 진료의자 ‘DCC-5’, ‘DCC-3’는 인체공학에 기반한 바디 서포트 디자인이 적용돼 환자들의 편안함과 의료진들의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좌/우 회전 시트 기능을 추가해 진료 효율성을 높였으며, 의도치 않은 작동을 방지하는 락버튼을 탑재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비인후과 진료대 ‘DCU-8000’과 ‘DCU-4000’은 고급스러우면서 하이테크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환자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앰비언트 라이트를 도입했다. 직관적인 LED 표시창, 분리 세척 가능한 스테인리스 패널, 효율적인 데스크 하부 구조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감염관리용 소독티슈 ‘ED WIPS HP’는 0.5% 농도의 과산화수소를 주성분으로 한다. 과산화수소는 물과 산소로 자연적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국내 대표 저탄산 과즙음료 데미소다 레드애플이 GS25,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 4개 업체에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1991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데미소다는 합성향료를 사용하는 일반 탄산음료와 달리 진짜 과일 과즙을 사용해 과일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편의점에 입점하는 제품은 350ml 뚱캔으로, 슬림캔 대비 용량이 40% 이상 많으며 ml당 가격이 10~20% 저렴해 더욱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다. [웹이코노미 편집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헬시플레저’ 트렌드로 건강식품 주문 급증에 따라 5060 중장년층을 위한 간편형 건강식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올해(2025.1.1~3.19) 건강식품 주문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0% 증가했으며, 그중 5060 세대의 구매 비중은 6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근력 강화, 피부 건강 등 중장년층을 위한 간편형 건강식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상품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으로 TV생방송뿐만 아니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TV생방송을 통해 이달 22일여에스더의 글루타치온 신제품 ‘리포좀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울트라 9X’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피부 건강과 항산화 효과를 돕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24일에는 롯데웰푸드 파스퇴르의 ‘단백질 플러스’를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다. 라이브 커머스 ‘엘라이브’에서도 간편 건강식품을 판매한다. 오는 22일에는 스페인산 유기농 레몬을 100% 착즙해 스틱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리얼당당 레몬즙’을, 28일에는 홍삼의 맛과 향을 보완해 부담 없이 즐길
NS홈쇼핑이 20일부터 4월 4일까지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NS홈쇼핑 나폴레옹 갤러리에서 진행하는 이 대회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미취학 아동(5-7세)과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완성된 작품을 촬영한 사진과 참가신청서를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와 함께 메일 접수하면 된다. 1인 1작품 출품으로 표현재료는 4절지에 크레파스, 수채물감, 색연필 등이며 디지털 및 입체 도구는 사용 불가하다. 심사는 미술분야 전문 심사위원이 접수 마감 이후인 4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4월 9일 나폴레옹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수상작은 작품제출이 필수이며, 개별 제출에 대한 안내를 받아 제출 하면 4월 18일부터 25일까지 NS홈쇼핑 별관 1층에 전시될 예정이다. NS홈쇼핑 나폴레옹 갤러리 관계자는 "장래 희망에 대해 생각해 보고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의지와 꿈을 키워 보는 시간을 어린이들이 가져 볼 수 있도록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대표 효능껌 브랜드 ‘졸음번쩍껌’이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와 함께 경기권 고속도로 38곳에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대형 현수막을 설치 및 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졸음번쩍껌은 천연 카페인이 함유된 과라나추출분말과 입안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멘톨 성분이 잠을 깨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롯데웰푸드는 설명했다. 롯데웰푸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고속도로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돕기 위해 ‘졸음운전 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이번 현수막 설치는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운전자의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일깨우고자 인천, 시흥, 군포, 화성, 수원, 경기 광주, 동서울, 용인 등 8개 지사와 협의해 진행됐다. 졸음번쩍껌은 지난 2014년 첫 출시 이후 10년간 매년 큰 폭으로 매출이 상승하며 2025년 2월까지 누적 매출액 914억 원을 달성했다. 졸음번쩍껌 오리지널 87g을 기준으로 단순 환산했을 때, 약 2800만 개가 팔린 셈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주도적으로 삶을 꾸려가고 활력 있는 활동을 원하는 수요가 늘어감에 따라 졸음번쩍껌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와의 안전운전 캠페인 협업을 비롯해 향후에도
삼립은 KBO리그 개막을 맞아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협업한 ‘크보빵(KBO빵)’ 10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삼립은 지난 해 천만 관중을 돌파하며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한 ‘KBO’와 손잡고 9개 구단 별 신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제품 속에는 9개 구단 대표 선수와 마스코트가 포함된 띠부씰 189종과 국가대표 라인업으로 구성된 스페셜 띠부씰 26종을 랜덤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야구 팬들을 위해 배트 모양으로 특별 제작한 33cm 길이의 롤케익 ‘홈런배트롤’도 출시한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슈퍼・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3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 ‘크보빵 띠부씰 드래프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립 관계자는 "KBO리그 시즌을 맞아 야구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스포츠와 연계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교촌1991스쿨’을 진행, 글로벌 소비자 소통 확대 및 K-푸드 가치를 알리기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교촌1991스쿨’은 교촌치킨의 제조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조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한식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열린 이번 ‘교촌1991스쿨’은 외국인으로 대상을 넓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식 치킨과 한국 전통주를 경험하며 한식의 다채로운 매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교촌1991스쿨’을 시작으로, 향후 교촌은 한식진흥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외국인 소비자들에게 치킨과 전통주 조합을 알리는 등 한국식 치킨 문화를 전파하는 데 더욱 힘쓸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치킨과 전통주 문화의 매력을 알리고, K-푸드의 글로벌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며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로서 한식 세계화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청정라거’ 콘셉트로 2019년 3월 판매를 시작한 테라(TERRA) 맥주의 출시 6주년을 맞아 "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으로 테라의 재활성화 및 대세감 확대 활동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테라 브랜드에 ‘신선함’을 부여하는 신규 활동들을 통해 성장 모멘텀을 강화, 출시 6년 만에 브랜드 모델을 변경하고, 신규 광고물을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또 그 동안의 대세감을 바탕으로 최대한의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대중성’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테라 브랜딩과 음용 경험 제공을 위한 전국 야구장 마케팅은 물론, 전주가맥축제, 홍천강 별빛음악 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 및 맥주 페스티벌 연계 프로모션을 연중 실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출시 6주년을 맞은 테라가 ‘청정라거’ 콘셉트로 등장해 국내 맥주 시장 혁신의 아이콘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2025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넘어 맥주 시장의 판을 뒤집는 해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이마트가 경북 영덕군의 특산물 붉은대게를 활용해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지역 상생을 도모한다. 이마트는 영덕군과 지난 19일 영덕 붉은대게 간편식 및 가공식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영덕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마트 델리·신선가공담당 남호원 상무, 남현우 팀장을 비롯해 김광열 영덕군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마트는 연간 7톤(t) 가량의 영덕 붉은대게 원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이를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가공해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해 영덕 특산물 대게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깨끗한 영덕 바다에서 길어 올린 맛의 진수’를 컨셉으로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6가지 ‘피코크X영덕 붉은대게’ 콜라보 신상품을 순차 출시한다. 가장 먼저 지난 16일 ‘피코크 붉은대게칩(200g)’을 판매가 2480원에 선보였다. 게원료를 활용한 대게맛 시즈닝으로 고급 해산물인 붉은 대게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동시에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의 과자다. 오는 23일부터 판매하는 ‘피코크 게딱지맛 볶음밥(420g)’은 5980원으로 게딱지에 비벼 먹는 후식 볶음밥을 맛볼
hy가 해외 커피시장 공략을 위한 ‘하이브루(Hybrew)’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BTS(방탄소년단)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보장청(BPJPH)에서 할랄(Halal) 인증을 획득해 무슬림 시장의 경쟁력도 확보했다. 현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카푸치노와 티라미수 라떼를 먼저 선보인다.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해 본국과 인근 국가로 유통한다. 하이브루는 출시와 함께 ‘인도마렛(Indomaret)’과 ‘알파마트(Alfamart)’ 등 인도네시아 대표 유통채널에 입점한다. 양사는 편의점 체인업체로 로컬 시장 내 7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영향력이 크다. 말레이시아 시장에도 진출한다. 중계무역방식으로 코타키나발루 내 편의점과 슈퍼마켓에 입점한다. 향후 일본,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로도 유통망을 넓힐 계획이다. hy는 브랜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수출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 이달 내 신제품 ‘하이브루 커피믹스’를 출시해 미국 동부 지역에 선보인다. 하이브루 커피믹스는 원두와 설탕 등을 균형 있게 담은 스틱형 제품이다. 강미란 hy 글로벌사업2팀장은 “‘하이브루’는 hy가 지켜온 신선의 가치를 담
삼양식품이 해외매출 1조원 시대를 열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조 7280억원, 영업이익 3446억원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33% 각각 증가한 것이다. 특히 삼양식품 연결기준 지난해 해외매출은 전년 대비 65% 증가한 1조 3359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8일 공시했다. 불닭브랜드의 글로벌 인기로 삼양식품의 해외부문은 매년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6년 900억원대였던 해외매출은 2020년 3000억원, 2022년 6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23년 8000억원을 넘어선 지 1년 만에 사상 처음 1조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80%에 육박한다. 해외매출의 급격한 증가는 현지법인이 이끌었다. 특히 미국과 중국법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미국법인은 전년 대비 127% 상승한 2억 8천만불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전역 월마트에 입점을 완료하고, 코스트코를 비롯해 하반기엔 크로거, 타겟에도 입점을 시작하는 등 메인스트림(주류) 유통채널 진출을 적극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 중국법인은 푸팟퐁커리불닭볶음면 등 신제품 출시와 불닭소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는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 기업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지난 18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과 ‘프랜차이즈 성장과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과 이윤재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동원홈푸드는 350여 개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약 2만 개 사업장)에 600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는 식자재 유통 기업이다. 또한 자체 메뉴제안센터를 통해 신규 메뉴를 제안하는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동원홈푸드는 기존·신규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법무·마케팅 등 전문적인 컨설팅 및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은 컨설팅 과정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동원홈푸드의 식재·물류 서비스를 업종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은 약 3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자문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외에도 본사 운영 대행 및 가맹점 계약, 관련 분쟁 대행 등 프랜차이즈 사업 전반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BBQ몰을 통해 수비드 공법을 적용한 닭가슴살 신제품인 ‘부드럽고 촉촉하닭’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부드럽고 촉촉하닭’은 ▲오리지널 ▲블랙페퍼 ▲자포네 ▲트러플버터 4가지 맛으로 판매된다. 담백한 맛의 ‘오리지널’과 굵은 흑후추를 더해 알싸한 맛을 강조한 ‘블랙페퍼’는 올리브유로 마리네이드해 더욱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볶은 양파 소스로 향과 은은한 단맛을 낸 ‘자포네’, 한 층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한 ‘트러플버터’ 등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BBQ는 내달 13일까지 자사몰에서 ‘부드럽고 촉촉하닭’ 제품 4종을 660원에 판매하는 ‘계이득 669 초특가’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첫 1팩에 대해서는 660원까지 할인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