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은 어린이날인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에서 ‘2025 대구교육청 공공도서관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북 콘서트, ▲도서관체험마당, ▲가족공연마당, ▲어린이장터, ▲전통놀이마당, ▲북크닉마당, ▲필사마당, ▲페이스페인팅 및 에어바운스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로 구성된다.
먼저, 야외무대에서는 오후 2시 40분부터 제갈인철 공연가의 진행으로 동화책의 내용을 노래와 함께 표현하는 ‘노래와 즐기는 동화책’ 북 콘서트가 진행된다.
도서관체험마당에서는 각 공공도서관만의 특색 있는 활동을 선보인다.
▲국채보상도서관은 ‘북꾸북꾸~ 북마크 꾸미기’와 ‘한 줄 이어적고 추억의 뽑기’를, ▲동부도서관은 ‘행복을 쏙쏙 담은 우리가족 머리띠 만들기’와 ‘적으면 뚝딱! 이루어지는 우리가족 소원 적기’를 준비했다.
▲남부도서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도자기 물레 체험’과 ‘필사로 텀블러백 꾸미’'를, ▲북부도서관은 ‘청소년 북아지트 룰렛 퀴즈’와 ‘퍼스널컬러 헤어핀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서부도서관의 ‘긍정메시지 슈링클스 만들기’와 ‘문해력 퀴즈’, 두류도서관의 ‘다시 쓰면 더 멋져! 커피박 키링’과 ‘딱·꾸하고 신나게 놀자! 신문지 딱지 만들기’, ▲수성도서관의 ‘캘리그라피 한 줄 키링 만들기’와 ‘우리가족 독서네컷’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달성도서관은 ‘보들모루인형과 가족 사진 찰칵’과 ‘독서명언이 담긴 행운의 포춘쿠키’를, ▲군위도서관은 ‘가족愛, 쓰고 빚고 나누다’를 주제로 ‘마음 담은 부채필사 & 정성 한 조각 떡 썰기’ 활동을 운영한다.
가족공연마당에서는 오전 10시부터 ▲펜토마임, ▲어린이 레크리에이션, ▲마술&버블쇼 등의 공연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어린이장터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사전 신청한 12가족이 참여하는 중고 물품 나눔장터로 운영된다.
전통놀이마당에서는 예절모 활동단이 운영하는 ▲비석치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북크닉마당에서는 잔디 위에서 가족과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다.
필사마당에서 명언을 엽서에 적어 게시네트망에 게시하거나 축제 만족도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대구관광고 학생들이 운영하는 야외 카페 이용 쿠폰을 증정하며, 페이스페인팅,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들의 놀이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이날 도서관 내부도 개방되어 어린이 자료실(1층), 종합자료실(2층). 트윈세대(초5~중3) 전용공간 그린대로(3층)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로비에서는 ▲가족 그림책, ▲학생 저자 출판도서, ▲그린대로 학생 창작물 등을 선보이는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기타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2·28학생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