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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TM(텔레마케팅)자회사 ‘마이엔젤금융서비스’ 출범

동양생명의 TM조직을 분사해 만든 보험업계 최초 TM판매자회사
시장변화 대응 및 영업력 제고 위해 TM판매자회사 설립
상반기 중 손해보험 상품도 추가하는 등 판매 포트폴리오 확장 예정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의 TM(텔레마케팅)판매자회사인 ‘마이엔젤금융서비스’가 10일 본격 출범했다.

 

‘마이엔젤금융서비스’는 동양생명의 TM조직을 분사해 만든 보험업계 최초의 TM판매자회사로 자본금 100억원으로 설립됐다. 천 여명의 동양생명 전속 상담원들도 TM판매자회사에 새 둥지를 틀게 됐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설립배경에 대해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영업력을 제고하기 위한 차원에서 비대면채널의 장점을 활용해 TM판매자회사를 설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마이엔젤금융서비스는 암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등 동양생명의 기존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내 손해보험 상품도 추가해 판매 포트폴리오를 확장, TM영업을 통한 종합적인 보험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따라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의 폭은 넓어지고 상담원의 영업경쟁력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엔젤금융서비스’의 조현석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생∙손보 복합영업을 추진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상담원의 생산성을 개선할 것”이라며 “대형플랫폼의 보험업계 진출 등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