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필주 기자] 쌍용자동차가 호주 직영 해외판매법인 설립을 앞두고 호주자동차딜러협회(AADA)가 주최하는 전국딜러대회에 참가해 판매네트워크 구축 작업에 돌입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4~5일 호주 퀸즐랜드(Queensland)주 골드코스트 컨벤션 센터(Gold Coast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에서 열린 호주자동차딜러협회(AADA : Australian Automotive Dealer Association) 전국딜러대회(National Dealer Convention & Expo 2018)에 참가했다.
AADA 전국딜러대회는 매년 호주 전역 1,000여개의 자동차 딜러들이 참석하는 호주 최대 딜러 행사로 올해는 ‘자동차 파괴 시대의 번영(Prosperity in the Age of Automotive Disruption)’이라는 주제 하에 전기차, 카셰어링(car-sharing) 등 자동차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사업 기회를 탐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쌍용자동차는 행사장에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티볼리,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등 차량을 전시하는 한편 행사장을 찾은 딜러‧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 및 비즈니스 미팅을 가졌다.
또 오는 11월 쌍용자동차 사상 첫 직영 해외판매법인이 호주에 설립되는 만큼 공식적인 법인 출범에 앞서 업계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지 딜러들과의 사업계약 체결을 통한 새로운 판매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쌍용자동차에 따르면 이날 현지 딜러들 역시 최근 호주 자동차 시장에서 소형차‧SUV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쌍용자동차의 홍보활동에 대해 큰 관심을 나타냈다.
쌍용자동차는 직영 판매법인 설립 및 현지 판매 네트워크 확충을 통해 마케팅부터 판매‧고객서비스까지 전방위 사업체계를 구축한 뒤 향후 호주가 유럽‧남미‧중동에 이은 제4의 수출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필주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