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이훈 기자] 선선한 가을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가을 결혼식 시즌이 도래했다.
백년가약을 맺는 부부의 결혼식에는 가족들과 지인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최근에는 축하를 위해 결혼식을 찾아준 지인들에게 답례품을 전달하거나 식을 마친 후 업무에 복귀했을 때 회사 동료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답례품을 전달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정성이 돋보이면서도 주고받는 입장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답례품을 준비하는 것이 결혼식 준비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로 꼽히고 있다.
천안 명물 원조 호두과자 업체인 학화호도과자는 신혼부부들의 답례품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저렴한 가격에 답례품 세트를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
학화호도과자의 답례품 세트는 9개입 1박스의 경우 2,500원, 12개입 1박스는 3,5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기본 60박스 주문에 10박스 단위로 추가가 가능하다.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학화호도과자는 가성비를 갖춘 행사 답례품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호두과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간식이자 면역력 증강에 좋은 견과류를 사용한 영양간식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 관계자는 "결혼식, 돌잔치, 장례식 등의 답례품으로 호두과자 세트 주문이 증가하고 있고 특히 가을 결혼식 시즌을 맞아 답례품 문의가 많다"면서, "학화호도과자는 추석 선물세트로도 인기가 많아 명절을 앞두고 지점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 학화호도과자는 84년의 전통을 이어온 호두과자 업체로 천안 구성동 본점에서는 호두과자 제조공정 견학도 가능하다. 천안 구성동 본점 외에 원성동 직영점, 명동 직영점, 강남 직영점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서도 학화호도과자를 만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