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조성복 기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지난 20일 뷰티학과·미용학과 진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뷰티직업진로체험학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뷰티진로체험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학과·미용학과 진학 희망자들이 자신의 적성을 확인하고, 앞으로 진로를 확인하는 자리였다. 또한, 뷰티미용학과정 재학생들이 진학 희망자들의 멘토링을 진행하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신성녀 한뷰전 학과장은 “최근 K뷰티의 영향력이 전 세계적으로 커지면서 한국의 뷰티아티스트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만큼, 경쟁력 있는 뷰티아티스트의 양성이 필요하다”며, “뷰티진로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이 한뷰전의 교육방식과 실습시설을 체험하고 미래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로 성장하기 위해 뷰티학과·미용학과 진학의 꿈에 대한 확신을 세우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한뷰전은 뷰티미용학과정 단일 미용전문학교로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미용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 4년제 미용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기존 로드샵, 브랜드샵 취업과 더불어 프리미엄 호텔뷰티 취업이 연계되는 호텔뷰티학과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뷰전 관계자는 “국내외 300개 이상의 특급호텔·미용 관련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으며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특급호텔과 뷰티브랜드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고 졸업 전 조기취업도 연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뷰전은 정규수업과 더불어 장학혜택으로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스킨뷰티아티스트, 방송패션스타일리스트 등 실무에서 15년 이상 활동한 전문가 교수진이 노하우·테크닉 교육을 진행해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수업이다.
학교 관계자는 “뷰티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국가유공자, 새터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자녀가정 등 국가유형별 장학과 더불어 수능성적 우수, 내신성적 우수, 검정고시성적 우수, 전공자격증, 고교위탁수료, 추천장학 등 장학혜택을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미용학과정의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학교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내신성적·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고교 졸업예정자·고교졸업자격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