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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종합

아시아나,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항공 부문 1위」

항공 부문 8회 연속 1위, 1995년 이래 총 24차례 1위 달성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 재개 및 ASIANA CARE+ 방역 프로그램 호평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에서 8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1일(화),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KCSI 시상식에서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총 27회 평가 중 24차례 1위를 달성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 재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행을 위한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실시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춘 초대형 A380 항공기 투입 등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훈련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춘 단계적 국제선 운항 확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담 조직을 통한 ESG 경영 활동 강화 등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경영관리본부장은 "코로나19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는 동안에도 변함없이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택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1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4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