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조성복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대비과정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오는 27일 개강하며 100%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현재 신청을 받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은 응시자격을 체크해야 한다"며, "응시자격은 크게 관련 기술자격증 소지자, 관련 학과 졸업, 훈련과정 이수자, 2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자여야 응시 가능하다. 본인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전기설비기준·판단기준으로 총 5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한 과목당 20문항이 출제되며 객관식 4지 택1 형식이다"며, "실기시험은 전기설비설계·관리가 시험과목이며 필답형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각의 합격기준은 필기시험 100점 만점 기준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여야 하며 실기시험은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이 돼야 합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전기기기 제조업체, 전기설계 전문업체, 전기기기설비업체, 전기공사업체, 전기안전관리 대행업체에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전기부품·장비, 장비 디자인·제조, 실험과 관련된 연구를 담당하기 위한 생산업체의 연구실·개발실로도 취업이 가능해 다양하고 폭넓은 취업의 길이 열릴 수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초고속, 송전, 자연에너지 이용확대, 신소재 발달로 인한 에너지 절약형 자동화기기 개발 등 신기술이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어 안전하게 전기를 관리하는 전문가의 수요가 꾸준할 것이라는 흐름에 따라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은 미래에도 빛을 발할거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이다.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주택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사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직장인 국비지원과정(근로자 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PC·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