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조성복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가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에 대비해 오는 5월 11일부터 6월 8일까지 5주 동안 매주 토요일 세종대학교에서 IT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11일부터 1주 차 운영체제, 2주차 소프트웨어공학, 3주차 전자계산기 구조, 4주차 데이터 통신, 5주차 데이터베이스 과목을 진행한다. 매주 진행되는 과목은 현재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 과목이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나 정보처리 실무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유혜정 학부장은 "학생들에게 더 많은 실무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처리 자격증 특강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가져 학업을 통해 배운 지식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00년 원격대학으로 설립돼 초창기 인터넷학과와 정보보호시스템학과로 운영됐다. IT학부는 정보보호학과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로 구성돼 있으며, 정보보안과 함께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신기술을 갖춘 스타트업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유혜정 학부장은 "스마트 IT 시대를 선도하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 기본 이론에서 응용 기술까지 체계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등 전문 교육과정과 질 높은 원격강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