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조성복 기자] 모바일 산업이 발달하면서 게임 산업의 규모도 커지고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다.
또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의 발달도 게임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치면서 미래 전망이 밝은 직업군으로 게임 개발자들이 소개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따라 게임학과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게임 개발자 교육으로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는 매년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게임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로 전공이 세분화돼 있어 맞춤화된 실무를 교육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많은 대학 기관에서도 게임 관련 학과가 신설되고 있으나 전공을 세분화해 교육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학과 세분화 뿐 아니라 전공자들이 한 팀을 이뤄 실제 게임회사와 같은 프로세스로 게임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식 교육 시스템을 통해 실력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에서는 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점 이론 수업을 진행한 후 여름·겨울방학을 이용한 전공심화학기를 통해 게임 업계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실습하게 된다. 이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격증, 취업, 멘토링 특강도 함께 이어진다. 겨울방학에는 3, 4주간 미니 프로젝트 캠프를 진행해 미니게임을 제작한다.
이러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졸업 시 경력진과 유사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돼 매년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 선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