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조성복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3일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마감했으며, 1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인문사회계열 신입학 일반전형은 2.83:1, 학사편입전형 2.72: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자가 선발됐다.
9개 학부 29개 학과가 개설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이번 모집에서 강세를 보인 인기 학과는 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국제학과(영어·중국어), 소방방재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순으로 나타났다. 입학생 선발은 학업플랜 70%, 적성검사 30%를 합산한 종합성적순으로 합격자를 가린다.
심순철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장은 "배움에 대한 용기와 열정을 가진 지원자들을 응원한다"며,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주목하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폭 넓은 토탈케어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신·편입생들은 학과 맞춤형 진로지도 프로그램, 오프라인 특강 체험 등 능동적으로 학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신·편입생들에게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 장학, 어깨동무 장학, 나라사랑 장학, 가정주부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희망인재 장학, 외국어인재 장학, IT인재 장학, 미래인재 장학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광진구민 장학, 새로배움 장학은 1년 간 수업료 50% 장학혜택을 제공하며, 호국장학으로 직업군인, 경찰, 소방관 복무·재직자는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 지급 혜택이 적용된다.
한편, 이번 1차 모집에 지원하지 못한 입학 희망자들을 위한 2차 모집은 오는 25일부터 8월 16일 오후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입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입학문의 또는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를 위해 게시판 상담,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심층 상담을 원하는 경우 입학처(세종대학교 새날관 102호)에 직접 방문해 상담할 수 있다.
조성복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