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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책·경제단체

산업부-KOTRA, 맞춤형 디지털마케팅 지원으로 중견기업 수출 돕는다

88개국 5,057개 글로벌 바이어와 상담 지원... 8월 12일까지 참가기업 모집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중견기업을 위한 ‘4대 산업별(자동차,전기전자,바이오의료,소비재)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KOTRA 설문조사에 따르면, 48.9%의 수출기업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 진입을 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KOTRA는 디지털마케팅을 통한 해외 수입 수요를 발굴하고, AI 툴을 활용하여 매칭 후 검증된 바이어와의 화상상담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4대 산업별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포함해 총 350여 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기업들은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바이코리아(KOTRA 수출지원 플랫폼) 상품 등록 및 산업별 테마관 참여 ▲88개국 5,057개 글로벌 바이어(매출액 5억 달러 이상) 대상 상품 홍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활용 바이어 수요 발굴 ▲KOTRA 빅데이터 및 AI 툴을 활용한 기업 매칭 ▲디지털 콘텐츠 제작 ▲84개국 129개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발굴한 바이어와의 화상상담 ▲수출부스터 상담회 참가 등의 지원을 받는다.

 

김관묵 KOTRA 수출기업실장은 “중견기업은 국가 수출의 약 18%를 차지하는 수출 선도 기업군”이라며, “디지털마케팅을 통해 중견기업의 수출 확대와 내수기업의 수출기업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 12일까지 KOTR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