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찬영 기자]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알리바바치킨’이 곡물 특유의 풍미를 살린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치킨 측에 의하면 앞서 곡물치킨 출시 초기 기존의 치킨과 함께 오트밀치킨을 나란히 판매한 결과 매장 내 곡물치킨에 대한 반응이 월등하게 나타났고, 이에 기존 치킨류를 모두 철수하고 매장 치킨 전 품목을 오트밀과 쌀 치킨으로 완전히 포맷을 하게 되었다.
특히 치킨에 오트밀을 적용한 이번 신메뉴는 '오트밀후라이드치킨'으로 튀김옷이 되는 반죽과 파우더에 ‘오트밀’을 사용하여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치킨 반죽에 오트밀을 더한 오트밀후라이드치킨은 일반 치킨보다 고소함과 바삭함이 더해져 그동안의 치킨들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다. 관계자는 “음식은 재료의 미묘한 차이에도 식감의 차이는 크게 날 수 있다는 데서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식감부터 곡물 풍미까지 모두 살린 신메뉴는 한 번 맛보면 금방 새로운 맛의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알리바바치킨은 기존의 호프집과 치킨집 및 옛날통닭 점포들을 대상으로 알리바바치킨으로 변경하는 브랜드가맹 컨설팅도 실시한다.
또한 현재 새로운 치킨 메뉴로 포맷, 본격 론칭에 따라 전국 체인점을 모집하고 있다.
김찬영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