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신한은행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진행했던 영업점 전광판 무료 광고를 확대 시행한다.
신한은행은 영업점내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포스터와 전광판)를 통해 광고를 무료로 게시하는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전국 32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한 결과 참여 고객의 70% 이상이 실질적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됐다고 설문조사에 응답했다.
이러한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신한은행은 해당 프로그램을 전국 94개 영업점으로 확대 이행하게 됐다.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과 위축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진행한 사회공헌 서비스로, 진옥동 은행장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에 디지털 경영이 더해졌다.
광고 대상 업체는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영업점 인근 소상공인이며, 영업점 내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및 디지털 창구 등을 통해 △가게 홍보 △할인 쿠폰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오는 19일까지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전국 94개 영업점에서 상담 및 신청접수를 진행하며, 광고 가능 영업점은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또는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해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향후 신한 쏠(SOL)에도 추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 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더 많은 자영업자 고객에게 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제공하고 은행 고객들에게도 금융 외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