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금융 소비자의 신속한 민원 처리와 사전 예방을 위한 민원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대신증권(대표 오익근)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민원 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신민원관리시스템'은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금융소비자 의견을 신속하게 조사·분석·통지하고 사전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까지 원스탑(One-Stop)으로 진행된다.
이는 기존의 고객의 소리(VOC)시스템과 민원관리시스템을 통합한 시스템으로, 방문·전화·서신·팩스·전자우편·인터넷 등 다양한 접수채널로 제기된 민원은 전산시스템을 통해 담당부서에 배정돼 조사 및 분석을 통해 해소하고 처리결과에 대한 진행상황을 금융소비자에게 신속하게 안내한다.
또한 관련 원인 분석과 모니터링도 진행된다. 분석 결과는 △상품 기획과 개발 △업무 및 제도 개선 △고객서비스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임유신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경청하여 VOC를 포함한 민원 관련 제도를 개선해 나가면서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