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라이프는 그동안 오전 8시서 오후 11시30분까지 제공하던 입출금 서비스를 24시간으로 확대, 고객이 생활 패턴에 따라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스템 점검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 고객이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AI-OCR(인공지능 광학문자인식)과 S-Pass(보험금신속지급서비스)를 통해 자동 지급으로 분류된 보험금 청구 건은 휴일과 비영업 시간에도 청구 즉시 지급이 가능하다.
이 밖에 직장인 등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콜센터 업무시간을 오후 8시까지 연장해 퇴근 후도 상담이나 고객이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는 "고령층 고객의 디지털 접근성 문제 해결을 위해 시니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