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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누구에게나 맞춤형으로 편리하게" 강동구, 이용 편의 강화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지하철 역사, 대형병원 등에 화면 높이 조절, 음성 안내되는 신형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웹이코노미) 강동구는 누구나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즉시 발급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한 신형 무인민원발급기를 최근 지하철 역사와 대형병원 등 총 12개소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하철 역사 7개소(천호역, 암사역, 길동역, 굽은다리역, 둔촌동역, 고덕역, 상일동역)와 대형병원 3개소(강동성심병원, 중앙보훈병원, 강동경희대병원), 행정기관 2개소(강동구보건소, 강동세무서)에 있던 노후 무인민원발급기를 신형으로 교체 설치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새로 설치된 신형 무인민원발급기에는 어르신과 저시력자도 큰 글씨로 볼 수 있는 화면 확대 기능과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화면 높이 자동 맞춤 기능은 물론, 점자 디스플레이(촉각 모니터), 시각장애인용 키패드, 음성 안내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122종의 민원서류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정진수 민원행정과장은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은 구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 행정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차별 없이 편리하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는 구청 본관을 비롯하여 총 34개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설치 위치와 운영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누리집 내 ‘종합민원-민원발급/열람신청-무인민원발급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