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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SK그룹 회장 "많은 불안과 불편 초래, SK그룹 대표해 진심 사과"

"사고 원인 규명하는 데 주력"
"고객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7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열린 데일리 브리핑에 참석, "최근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해 고객분들과 국민들께 많은 불안과 불편을 초래했다"며 "SK그룹을 대표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머리를 숙였다.

 

최 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 매장까지 찾아와 오래 기다리셨거나 해외 출국을 앞두고 촉박한 일정에 마음 졸이신 고객분들의 불편은 더욱 크셨다"며 "또, 지금도 많은 분들이 피해가 없을지 걱정하실 것이라 생각한다. 이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사과드린다"고 했다.

 

최 회장은 "특히 사고 이후 일련의 소통과 대응이 미흡했던 점에 대해서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살피지 못했고, 이는 저를 비롯한 경영진 모두가 뼈아프게 반성할 부분이다. 고객뿐만 아니라 언론, 국회, 정부기관의 질책은 마땅한 것이라 생각하며, 이를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사과했다.

 

이어 "일단 정부 조사에 적극 협력하여 사고 원인을 규명하는 데 주력하고, 고객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SK 전 그룹사를 대상으로 보안체계 전반을 점검하고, 보안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겠니다.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구성해, 객관적이고 중립적 시각에서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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