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올해 1분기에 사상 처음으로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컬리가 이날 공시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25년 1분기 매출(이하 연결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 증가한 5,807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9억4,900만 원 개선된 17억 6,100만 원으로 창립 10년 만에 첫 흑자를 달성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 흑자는 이번이 처음이다.
같은 기간 전체 거래액(GMV)은 15% 늘어난 8,44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통계청이 최근 공개한 올 1분기 국내 온라인 쇼핑 성장률(거래액 기준2.6%)을 6배 가까이 뛰어넘는 수치다.
첫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대해 식품과 뷰티 등 중심 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신규 사업 확대를 통한 매출 다각화가 가장 큰 역할을 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판매자배송 상품(3P)과 풀필먼트 서비스(FBK), 물류대행 등도 전체 거래액 증대에 기여했다.
컬리는 영업이익 흑자와 함께 조정 상각전영업이익(이하 EBITDA)에서도 67억 원으로 24년 1분기 대비 2.3% 개선돼 흑자를 이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