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4월부터 6월 22일까지 이성철 경륜경정총괄본부장 주재로 영업장 청렴소통을 실시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번 청렴소통 현장 직원들의 고충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경주운영, 고객지원, 마케팅 등 경륜·경정사업과 관련된 개선점을 고민·발굴해 미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광명스피돔, 미사경정장, 장외지점 등 경륜·경정 14개 전 영업장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성철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대내·외 상황이 어렵지만, 합심하여 난관을 이겨낸다면 제2의 경륜․경정 르네상스 시대를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공공재정 기여와 국민의 스포츠 복지에 전념하자"고 당부했다.

▶이용자 과몰입 예방캠페인 및 교육 시행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9~20일 경륜경정총괄본부 수원지점과 강남지점에서 경륜·경정 이용자 대상 과몰입 예방캠페인 및 교육을 시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과몰입 예방캠페인 및 교육은 고객 유형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우선 선제적 과몰입 예방을 위하여 최초 온라인 가입자를 대상으로 책임도박 지침(가이드라인)을 교육했다. 또한 기존 이용 고객들에 대해서는 자가 진단 선별검사(CPGI)를 실시하여 과몰입 위험군을 선별하고, 기초면접 상담과 심층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불법 도박 예방을 위해 현장 교육 및 신고 센터 홍보도 병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