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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등 스포츠 브랜드 누적 판매량 45만대 돌파

지난달 9일 기준 출시 6개월 만에 내수 2만대 판매 기록

 

[웹이코노미=김필주 기자] 쌍용자동차가 렉스턴 스포츠 출시 6개월 만에 판매량 2만대를 돌파함으로써 스포츠 브랜드 누적 판매대수 45만대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쌍용자동차에 따르면 지난 1월 출시한 ‘오픈형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판매량 2500대를 기록하고 출시 한 달 만에 누적계약 1만대를 넘어섰다.

 

또 당초 월 판매 목표 2500대를 훌쩍 뛰어 넘는 월 평균 3300여 대를 판매하며 지난달 9일 기준 출시 6개월 만에 내수 2만대를 넘은 뒤 지난달 말까지 수출을 포함한 2만4336대를 판매했다고 전했다.

 

이는 국내 소형 SUV 1위인 티볼리보다 한 달 빠르고 지난 2001년 출시한 렉스턴에 이은 역대 2위 기록이라는게 쌍용자동차 설명이다.

 

쌍용자동차는 밀려드는 수요를 충분히 소화하기 힘들었던 공급도 생산라인 2교대 시행에 따라 공급물량이 확대되면서 지난 6월과 7월 각각 4000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월 최대 판매실적을 연이어 갱신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에 SUT(Sports Utility Truck)라는 신규 시장을 개척하며 쌍용자동차 성장을 이끌어 온 스포츠 브랜드는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 성장에 힘입어 45만대를 넘어서며 50만대 클럽에 한 발 다가섰다고 알렸다.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한 무쏘(MUSSO)를 기반으로 한 1세대 무쏘 스포츠는 지난 2002년 9월부터 2005년 12월까지 3년 4개월 동안 8만8572대가 판매됐다.

 

2세대 모델인 액티언 스포츠는 지난 2006년 4월 출시해 2011년 12월까지 11만885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코란도 스포츠는 3세대 모델로 브랜드 역사에서 가장 오랜 기간인 지난 2012년 1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판매대수 22만2696대로 최대실적을 기록해 쌍용자동차의 성장을 견인했다.

 

이같은 실적에 대해 쌍용자동차는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 능력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용도성과 가격 경쟁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차별화된 강인한 스타일과 터프한 주행성능으로 스포츠 브랜드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독자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켜 왔다”며 “G4 렉스턴의 플래그십 SUV 혈통을 계승한 렉스턴 스포츠가 더욱 폭넓은 고객 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김필주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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