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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책·경제단체

산업부·KOTRA, 중동서 K-소비재 전략적 대체시장 확대

두바이서 ‘중동 K-라이프스타일’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사장 강경성)는 지난 23~24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한류 복합문화공간 ‘코리아 360(KOREA 360)’에서 ‘중동 K-라이프스타일 2025(K-Lifestyle in Middle East 2025)’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출시장의 다변화와 함께 중동 시장에서의 한류 소비재 붐을 활용해 K-뷰티 등 우리 소비재의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두바이를 한류 거점으로 중동 전역에 한국 소비재 수출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KOTRA는 설명했다.

 

최근 중동에서 K-뷰티의 기세는 폭발적이다. 2024년 기준 한국 화장품의 중동 주요 5개국 수출액은 전년 대비 76% 늘어난 3억 2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UAE로의 수출은 2023년 8,240만 달러에서 2024년 1억 7,180만 달러로 108% 증가하며, 한국은 UAE 스킨케어 시장의 4대 수입국으로 자리매김했다.

 

KOTRA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및 현지 유통망과 협업해 90개 한국기업과 50여 개 바이어가 참여하는 B2C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며 "참가기업은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기업과 수출 초보기업으로 이원화해, 현지 바이어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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