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와 슈퍼가 만나 더욱 강력해진 두번째 ‘주주(宙酒)총회’가 돌아왔다.
집 주(宙), 술 주(酒)를 뜻하는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가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새로운 컨셉의 주류 행사다. 이는 롯데마트가 2009년부터 ‘와인장터’라는 이름으로 봄과 가을 연 2회 진행해오던 와인 중심의 행사를 위스키, 증류식 소주부터 와인 용품까지 대폭 확대한 것으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폭발적으로 성장한 ‘홈술족’ 고객과 트렌디한 주류를 찾는 2030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했다. 실제로 지난 22년 10월 진행한 첫번째 ‘주주(宙酒)총회’ 행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신장, 특히 위스키 매출은 80% 이상 신장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업그레이드된 제 2회 ‘주주(宙酒)총회’는 오는 3월 30일(목)부터 4월 12일(수)까지 2주간 진행되며, 전국 롯데마트와 MAXX 그리고 19개점의 롯데슈퍼 프리미엄 점포에서 인기 와인 및 위스키 600여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물량을 통합하고 공동 소싱을 통해 인기 위스키 품목뿐 아니라 전체 행사 물량을 지난 행사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먼저 한정수량 ‘공모주(酒)’ 컨셉을 적용,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열풍을 일으킨 위스키를 행사 기간 동안 한정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맥캘란 12년 더블캐스크’, ‘히비키 하모니’,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러셀리저브 싱글배럴’, ‘산토리 야마자키 12년’, ‘라가불린 16년’ 등 인기 위스키 8종 물량을 총 7000병 이상 확보하여 일별 한정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오픈런 열풍을 일으킬 정도로 급격하게 성장한 위스키 인기에 발맞추어 인기 품목의 물량을 넉넉하게 확보한 만큼 이번 행사도 2030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인기 ‘우량주(酒)’와 트렌드 ‘급등주(酒)’로 와인과 위스키 애호가들을 매료시킬 와인, 위스키뿐 아니라 유자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즈슈’, ‘홍차 토닉워터’ 등 트렌디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칠레 프리미엄 ‘끌로 아팔타’의 세컨드 와인 ‘르 쁘디 끌로 아팔타’를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쉬라 매니아를 위한 미국 컬트 와인 ‘k빈트너스 모터시티키티 2018’, 쉬라즈 명가의 새로운 얼굴인 ‘몰리두커 블루 아이드 보이’와 쉐리&피트의 시그니처인 ‘벤로막 10년’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하이볼과 유즈슈 인기 트렌드에 발맞춰 새콤달콤한 유자맛의 ‘후쿠이와이 유즈슈’와 대용량 가성비 하이볼용 위스키 ‘코쿤’, 하이볼의 대명사인 ‘산토리 가쿠빈’부터 하이볼을 만들어 먹기 좋은 롯데마트 자체브랜드 ‘오늘좋은 토닉워터’ PB 상품, 2030에게 인기 좋은 ‘홍차 토닉워터’까지 최신 주류 트렌드에 걸맞은 상품을 선보이며 주류 애호가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주주(宙酒)총회의 명칭처럼 홈술에 필요한 와인 용품 등 술과 함께 즐길 모든 것과 관련된 ‘연관주(酒)’ 상품들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와인 용품 브랜드인 ‘빈토리오’ 및 ‘슈피겔라우’ 최대 40% 할인과 함께 홈술의 전후를 책임지는 숙취해소제 ‘상쾌환’ 등 주류와 함께 구매 가능한 다양한 연관상품까지 폭 넓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롯데/신한/비씨/KB국민카드로 와인 행사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을 추가적으로 할인하는 프로모션과 ‘롯데마트&MAXX 카드’ 고객 대상으로 ‘산토리 가쿠빈’, ‘글렌피딕 15년’, ‘몰리두커 더복서’ 등 인기 상품의 파격적인 카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한편,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주주총회-위스키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일자 별로 오전 10시에 ‘발베니’, ‘맥캘란’ 등 인기 위스키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이며, 그 중에서 ‘히비키 하모니’, ‘러셀리저브 싱글배럴’, ‘라가불린 16년’ 등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만 구매 가능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운영한다. 상품은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롯데마트 매장에서 ‘스마트픽’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상품별로 수령 가능한 매장은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정민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제2회 ’주주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힘을 합쳐 더욱 넉넉한 물량,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며, “행사 전체 규모는 물론 인기 위스키 수량를 확대한 만큼 지난 행사보다 더욱 뜨거운 고객 반응이 예상되며, 주류 트렌드에 걸맞는 다양한 행사 상품도 준비했으니 매장 방문하시어 ‘주주총회’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