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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음료·패션·뷰티

롯데칠성음료, 세계 최대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K-드링크’ 앞세워 첫 참가

롯데칠성, 대표 한국 음료, 주류 브랜드 홍보 위해
식품박람회 ‘아누가’ 최초 참가 
7~1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
부스 운영해 브랜드 홍보 및 칵테일 바 등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첫 참가한다. 

 

아누가는 1919년 개최된 세계 최대 식품 및 음료 산업 박람회로 독일 쾰른에서 격년마다 열리며, 올해는 118개국 약 7800개 회사가 참여하고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여들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아누가에 올해 처음 참가하게 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K-드링크’를 주제로 글로벌 시장에 한국 시장을 대표하는 음료 및 주류 브랜드를 소개한다. 유성탄산음료 ‘밀키스’와 원조 과일소주 ‘순하리’를 중심으로 ‘칠성사이다’, ‘롯데 알로에 베라’, ‘레쓰비’, ‘처음처럼’ 등을 선보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K-드링크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주류 수출 신제품 ‘새로’, ‘별빛청하 스파클링’, ‘순하리 레몬진’ 등도 함께 알리며 글로벌 수출 포트폴리오 확대에도 나설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브랜드존(Beverage Zone), 주류 브랜드존(Liquor Zone)으로 구성된 부스를 마련하고 브랜드 홍보를 포함해 순하리 및 새로를 활용한 칵테일과 음료 제품을 시음할 수 있는 칵테일 바 운영 등을 통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브랜드를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릴 예정”이라며, “미개척 국가 바이어 신규 발굴 및 현지 주요 판매채널 입점 등의 성과도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대형 식품 수입 유통업체 개척 및 유럽 현지 유통채널 입점 성과에 힘입어 대(對) 유럽 수출 실적이 올해 8월 기준 전년 대비 약 54% 증가하는 등 글로벌 음료 및 주류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