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조성복 기자] 1인 미디어는 차별화된 기획과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기술력이 필요하다. 핵심기술에는 영상편집,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멀티미디어 지식과 이 모든 작업을 기획에 담아내기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지식도 필수다.
많은 대학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중심은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 지식은 디자인학과로 나눠져 있어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선택은 쉽지 않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관계자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멀티미디어 지식을 융합해 C언어, JAVA 뿐 아니라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영상편집 등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제작 주중학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콘텐츠제작 주중학사과정은 학점은행제로 교육과정을 이수해 학위취득 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수업 외에도 자격증과 독학사로 학점 이수가 가능해 교육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학사 취득 후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오는 28일 자정까지 원서접수 가능하며,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고등학교 졸업(예비)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은 인문사회계열의 경영학(경영), 사회복지학(아동사회복지), 심리학(상담심리), 행정학(공공경찰행정), IT계열의 디지털콘텐츠제작, 정보보안, 컴퓨터, 예체능 계열의 사진영상, 체육 등 2019학년도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원서접수는 2020학년도 우선선발을 동시에 모집 중으로,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모집요강과 장학 혜택의 경우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 또는 유선을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