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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데일리마켓뉴스] 제일기획, 높이 평가해야 할 전략적 마케팅 능력-KTB투자증권

[웹이코노미=시황분석팀] KTB투자증권은 24일 제일기획에 목표주가는 3만4000원이며, 투자의견은 매수(유지)로 제시했다.

 

담당 애널리스트는 KTB투자증권의 남효지 애널리스트이다.

 

- 3분기 영업총이익은 2,842억원(YoY 8.3%, QoQ -7.7%), 영업이익은 527억원(YoY 14.2%, QoQ -24.1%, OPM 18.5%)으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514억원에 부합하는 실적기록 - 북미, 동남아 지역은 주 광고주의 마케팅 효율화로 성장률 둔화. 기존에 북미는 주광고주의 비중이 높지 않은 지역이었으나 신규 거점(달라스) 설립으로 주 광고주의 물량을 점차 확대할 계획

 

- 광고주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전통 광고의 비중은 점차 축소하고,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디지털, 리테일, 데이터 기반 사업을 고도화 시키며 광고주 lock-in 강화. - 동사의 전략적 마케팅 능력(비계열 포트폴리오 다각화, 신규 사업 적극 추진, 핵심 사업강화로 광고주 lock-in)은 불확실성이 큰 광고 시장에서 높이 평가 받아야할 부분. Target P/E 24.7배와 목표주가 3.4만원 유지. 높은 디지털 비중(38%)과 배당 성향(60%) 고려시 안정적 주가 흐름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