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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부처·공공기관

KOTRA,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공공분야 대상 수상

전략성, 기술성, 예술성, 전달력 면에서
공공분야 출품작 중 최고 평가

 

KOTRA(사장 유정열)가 수출지원 서비스 ‘지사화사업’ 광고 캠페인으로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공공분야 대상을 거머줬다.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수여하는 상으로 디지털 광고분야의 창의적 콘텐츠와 우수기술을 시상한다.

 

공공분야, 퍼포먼스(데이터·앱), SNS 마케팅, 테크테인먼트 등 17개 부문을 심사하고, 부문별로 각각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한다. KOTRA의 지사화사업 광고 캠페인은 △전략성 △기술성 △예술성 △전달력 △성과성 면에서 공공분야 출품작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사화사업은 KOTRA 해외무역관의 지사화 전담직원이 1년 동안 기업이 원하는 바이어를 찾아서 상담하고 수출계약을 맺도록 돕는 서비스다. 해외에 지사를 직접 운영하지 않아도 해외 지사처럼 이용할 수 있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만 국내 중소·중견기업 4,265개사가 KOTRA 지사화사업을 통해 총 34억 7,000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거뒀다. 올들어 10월까지 지사화사업을 통한 수출액은 34억 8,99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9% 늘었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우리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수출지원 사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