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수)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유통·식음료·패션·뷰티

롯데백화점, ‘Holiday with Zanmang Loopy(홀리데이 위드 잔망루피)’ 팝업 진행

12월15~25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행사
MZ세대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 활용해
크리스마스 테마의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팝업을 진행해, ‘뤂덕(잔망루피 덕후)’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국내 캐릭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유아동 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캐릭터 굿즈들이, 최근에는 MZ세대까지 확대됨에 따라 그 인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의 시장 규모는 2014년 이후 연평균 약 8%의 신장률로 성장해, 올해는 2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잠실월드몰에 2019년 12월 ‘브롤스타즈’’ 팝업을 진행해 한 달간 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 9월에는 ‘지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국내 유통업계의 캐릭터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롯데백화점은 12월 15일(목)부터 12월 25일(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잔망루피’의 첫번째 크리스마스 팝업인 Holiday with Zanmang Loopy(홀리데이 위드 잔망루피)’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의 부테마는 ‘크리스마스에 뭐하나뤂? 우리 가족 모두 잠실에 모인다뤂’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콘텐츠들을 선보여, MZ세대는 물론 연인 및 아이 동반 가족단위 고객들에게도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먼저, 잠실 ‘잔망루피’ 팝업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한정판 굿즈들을 만날 수 있다. 인형부터 문구류, 모바일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들을 총 망라해 한 자리에 선보이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첫 팝업인 만큼 ‘잔망루피’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굿즈들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산타 모자를 쓴 ‘루피’가 작은 손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안고 있는 ‘산타루피 인형’과 롯데월드타워 배경의 ‘잔망루피’ 일러스트가 각도에 따라 신비한 오로라 빛을 내는 ‘홀로그램 타워 엽서’로, 이번 팝업에서만 매일 10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인형’, ‘망토 담요’, ‘2023년 포스터 캘린더’, ‘육공 다이어리, ‘위클리 플래너’ 등 ‘잔망루피’ 신상 굿즈 27종도 이번 팝업에서 처음으로 공개해, ‘잔망루피’ 팬들을 중심으로 큰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잔망루피’를 활용한 약 50평 규모의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도 설치해, 인증샷 욕구를 자극한다.  인증샷 문화에 익숙한 MZ세대가 이번 팝업의 주요 고객인 만큼, 약 90여평의 팝업 공간 중 절반을 대형 포토존으로 조성한다. 특히, 크리스마스 트리, 스노우볼, 벽난로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소재들을 바탕으로, ‘산타 루피’, ‘눈사람 루피, ‘루돌프 루피’ 등 크고 작은 ‘잔망루피’ 조형물들이 조화를 이뤄 ‘잔망루피’의 크리스마스 세계관 속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준다.

 

고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안겨줄 이벤트와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잔망루피’ 팝업에서 촬영한 인증샷을필수 해시태그(#잔망루피, #잔망루피팝업스토어, #롯데월드몰)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잔망루피 떡볶이 스낵(평일)’ 또는 ‘잔망루피 보성홍차 아이스티(주말)’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에 따라 이번 팝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잔망루피 아크릴 스탠드’ 또는 ‘잔망루피 금속 뱃지’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잔망루피’는 일명 ‘초통령’이라고 불리는 유아용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루피’의 부캐릭터로, SNS에서 ‘해-삐(Happy)’, ‘루다닥(루피+후다닥)’ 등의 유행어와 함께 다양한 밈(Meme)을 탄생시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잔망루피’의 머리 위에 돋아난 두 가닥의 머리카락을 손가락으로 형상화한 ‘루피 피스’가 새로운 사진 포즈로 유행하기도 했다. 또한, 학교 및 사회생활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잔망루피’ 특유의 익살스러움으로 표현한 ‘짤(이미지)’들이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잔망루피’ 굿즈 구매 고객의 90%가 18세부터 33세일 정도로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Fandom)을 형성하고 있다.

 

김선민 롯데백화점 MD2본부장은 “이번 팝업은 MZ세대의 핫 아이콘인 ‘잔망루피’의 첫번째 크리스마스 팝업인 만큼, 단순 굿즈 판매를 넘어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잠실이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주는 No.1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