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의 ‘시시호시’가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특별한 콜라보 행사를 선보인다.
런칭한지 3년째를 맞은 ‘시시호시’는 롯데백화점의 의식주 토탈 브랜드로, 다양한 취향을 담은 상품들을 선보이며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지난 해 여러 파트너사와 함께 진행한 콜라보 행사는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의 지역 로컬 푸드를 소개한 한국관광공사와의 팝업, 유명 디저트와 키친 웨어를 선보인 ‘체크키친’ 콜라보행사가 대표적이다. 특히 아티스트 ‘SAKI’와 협업해 성수동에서 진행한 ‘체크키친’ 팝업은 기간 중 1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다.
K-캐릭터가 MZ세대에 꾸준히 인기인 점을 반영해, 이번에는 국내 유명 디자인 브랜드 ‘위글위글’과 손잡았다. ‘위글위글’은 화려한 색감과 레트로풍의 ‘스마일 플라워’, ‘위글베어’ 등의 대표 캐릭터를 앞세워 다양한 굿즈류를 선보이며 인기몰이 중인 국내 디자인 브랜드다. ‘시시호시’는 오는 17일(금)부터 31일(목)까지 잠실 롯데 월드몰 지하 1층 광장에서 ‘봄 소풍’을 테마로 한 ‘시시호시X위글위글 피크닉’ 팝업 스토어를 열고, 다양한 콜라보 상품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약 80여종의 ‘위글위글’ 봄 시즌 인기 상품과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단독 콜라보 상품을 전개한다. ‘봄 소풍’이라는 테마에 걸맞게 파티컵 세트, 피크닉매트, 와인백 등 20여종의 피크닉 상품을 비롯해, 유리컵, 텀블러 등 키친 웨어 10여종, 그립톡, 마우스 패드 등 문구 액세서리 40여종, 우산 등을 포함한 잡화류 10여종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사진 찍기와 뉴트로를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특별 제작한 1회용 필름 카메라도 300개 한정 판매한다. 이 외에도 한때 품절 대란을 불렀던 아이템인 시리얼머그, 실리콘참, 타포린 백들도 이번 행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캐릭터를 활용해 화사하게 꾸민 매장에서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한다. 우선 롯데 계열사인 한국후지필름과 함께 제작한 ‘셀피부스’를 처음으로 운영한다. 3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50명의 고객에게는 셀피부스에서 4컷의 사진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리무버블 차량용 스티커를 증정할 계획이며, 매장에서 구매 고객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한 별도로 조성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 하면 인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인스탁스 미니 카메라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우순형 PB 부문장은 “’캐릭터 굿즈 수집’과 ‘사진 찍기’는 MZ세대들의 가장 공통된 취향이자 취미활동”이라며, “봄 소풍을 테마로 이번 팝업 행사가 MZ세대들에게 좋은 추억의 한 컷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