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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음료·패션·뷰티

‘대한민국 장애인체육을 응원합니다’ ... 롯데칠성, ‘사회공헌매대 캠페인’ 기부금 전달

26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사회공헌매대 캠페인’ 성료에 따른 기부금 전달
5~6월 전국 453개처 소매점, ‘제로탄산 기획제품’ 판매액 2% 모아 1억2천만원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손잡고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간 진행한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의 판매 수익금을 모아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26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양충연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 1억2천만원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2달간 전국 453개처 소매점에서 판매된 음료 기획 제품인 ‘제로탄산 기획PET제품’ 등의 음료 판매액 2%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장애인 선수육성 및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해당 캠페인은 ‘소비가 기부로 연결되는 착한소비’라는 콘셉트로 장애인도 함께 동참해 착한소비를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됐다. 또한 일부 소매처에서는 휠체어 고객 및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스티커, 동작인식 음성 안내기 등이 부착 된 장애인 전용매대를 별도로 제작 설치하여 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된 ‘ESG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되고 조성된 기부금이 장애인 선수육성 및 장애인체육 발전 사업에 쓰여지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3~4월은 ‘사랑의열매’, 5~6월은 ‘대한장애인체육회’, 7~8월은 ‘해양경찰청’ ‘환경재단’과 함께 각각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캠페인 기간 동안 판매 수익금을 모아 전달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ESG경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