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조성복 기자] 국가직무능력표준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와 관련해 관심 실무 설정과 직무 기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많은 기업들에서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국가적 권면이 이뤄지고 있는 실정이다.
과거의 스펙 과잉 경쟁과 인맥 중심적인 편견이 개입돼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외모 등의 항몽으로 평가되던 시대를 벗어나 지원자의 실력(직무능력)을 평가해 인재를 채용하는데 더욱 관심을 갖게 되며 실제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이러한 블라인드 채용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와 관련해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는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게임 인력 시장의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현황에 맞는 취업자 양성과정이라는 목표를 두고 유연하게 대응하며 실무에 맞는 게임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을 공개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원화, 게임3D그래픽, 게임 UI·UX 디자인, 게임 애니메이션의 특강과정과 실무에서 알아두면 좋은 특별 수업들을 필두로 1:1 취업 전담팀을 투입해 확실한 취업지원과 구직회사 조사·업체 맞춤형 전략제시를 하고 있다"며, "특강 종료 후 심화과정 학습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국비지원으로 최대 300만 원 혜택을 받아 공부를 진행할 수 있는 수강료 절감 방법도 안내를 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기본 특강 수강료의 최대 50%까지 파격적인 할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방학 특강에 한해 유익한 수업을 지원한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KBS, 아리랑TV, 한국경제TV, AFP, CGTN 등 국내 언론사와 외신으로부터 이러한 게임 교육에 대한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게임 대기업에 취직하는 학생들의 성공 사례들이 줄을 잇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직업능력개발 우수훈련기관 3년인증(2016.10~2019.09) 교육기관으로 게임회사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국비지원이 가능한 국비지원게임학원이다.
정규 과정으로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원화, 게임 3D그래픽, 게임 기획, 유니티, 언리얼, 스파인 등 게임 개발자를 양성하는 게임 전문 교육 기관이며, 추가로 프로게이머와 웹툰 작가를 데뷔시키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이달 6월 말에 구로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와 인터넷 문의로 답변받을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