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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종합등급 ‘양호’ 획득

총 8개 평가부문 중 2개 부문 ‘우수’,
금융사 중 최다 우수등급 획득

 

NH농협은행이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은행업권 중 유일하게 종합등급 ‘양호’평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실시하는 8개의 항목 중 “임직원에 대한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및 보상체계 운영”, “금융소비자 앞 정보제공 및 취약계층 보호 노력” 2개의 부문에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농협은행은“임직원에 대한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및 보상체계 운영”부문에서 기존 고객행복헌장 및 금융소비자보호강령을「금융소비자보호 헌장」으로 개편하여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임직원의 인식전환을 한 점, 그리고 KPI에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을 필수사항으로 포함해 높은 교육이수율을 기록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금융소비자 앞 정보제공 및 취약계층 보호 노력” 부문에서는 금융권 SNS 최다 구독은행(약 370만명)으로서 MZ세대가 선호하는 웹툰이나 동영상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금융정보 뿐만 아니라 금융사기 예방요령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장종환 부행장은 “ ‘소비자보호만이 농협은행의 살길이다’라는 의지로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을 만들어 가기 위해 전 임직원은 소비자권익보호를 통한 사회적 책임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