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2 (일)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유통·식음료·패션·뷰티

롯데웰푸드, ‘롯데껌X미치코런던’ 컬래버레이션 진행

90년대 레트로 감성 충만한 롯데껌과
패션 브랜드 미치코런던의 만남…온팩 한정판 출시
롯데껌 디자인된 미치코런던 의류는
오는 8일부터 무신사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MZ세대를 공략하는 껌 마케팅 활동을 이어간다. 이번에는 레트로 패션 브랜드 ‘미치코런던’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미치코런던은 1990년대 큰 인기를 누렸던 패션 브랜드다. 추억 속 브랜드로 기억되던 미치코런던은 최근 레트로 트렌드의 부상과 ‘세기말(Y2K) 패션’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젊은 세대 사이에서 다시 인기를 끌고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런 레트로 감성과 롯데껌의 분위기가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롯데껌X미치코런던’ 협업으로 레트로껌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 등 2종에 미치코런던 컬래버 한정판 제품이 출시된다. 한정판 제품은 외부 겉과 속 포장지 곳곳에 미치코런던 로고가 삽입됐다. 특히, 속 포장지에는 마치 패션 아이템이 연상되는 패턴이 적용된 7종류의 디자인이 다양하게 적용돼 껌을 씹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준다.

 

미치코런던은 롯데껌 패키지와 로고가 디자인된 티셔츠와 키링 등 다양한 패션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롯데껌X미치코런던’ 컬래버 의류는 반팔 티셔츠 6종, 크롭 반팔 티셔츠 3종, 나시 3종과 키링 1종으로 총 13종이다. 컬래버 의류와 굿즈는 오는 7월 8일부터 무신사 온라인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7월 중에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다양한 SNS 이벤트와 콘텐츠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롯데웰푸드의 껌 매출은 22년 대비 23년에 약 25% 성장했고,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0% 이상 성장했다. 이중 레트로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대형껌 카테고리의 경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대비 71% 신장했다.

 

롯데웰푸드는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가는 껌 마케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블루베리껌’ 등 추억의 껌을 내세운 ‘레트로껌 프로젝트’를 지속은 물론이고 Z세대 취향을 공략하는 과일맛 껌 ‘&LEMON(엔레몬)’과 ‘&DDALKI(엔딸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유쾌한 자일리톨껌 광고 캠페인 ‘좋은습관 휘바따바’도 온에어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90년대의 세기말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두 브랜드의 만남이 기성세대에게 반가운 느낌을 주고 젊은 세대는 색다르게 느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두루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껌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