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행장 이환주)은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통합 금융 플랫폼인 모니모와 협업해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을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5월 11일까지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개설 이벤트에 참여한 후 본 통장을 개설하는 경우 모니머니 3천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KB국민은행과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지난 4월 16~20일 ‘사전 예약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 20만 명을 대상으로 우선 가입 기회를 제공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이 지난 4월 17일 미국의 양자컴퓨터 기업 아이온큐(CEO 니콜로 드 마시, 이하 IonQ)와 함께 양자 사업 관련 양사 간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5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서울 을지로 T타워에서 열린 양사의 회동에는 IonQ의 피터 채프먼(Peter Chapman) 이사회 의장, 토마스 크래이머(Thomas Kramer) 최고재무책임자(CFO), 필립 파라(Philip Farah) 기업 및 전략 제휴 담당, 진재형 한국지사장 등이 참석해 유영상 CEO를 비롯한 SKT 주요 관계자들과 만났다. SKT는 지난 2월 AI(인공지능)∙양자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IonQ와 지분 교환을 포함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SKT는 "이번 회동을 통해 양사는 퀀텀 네트워킹, 양자보안 등의 영역에 양사가 동일한 관심을 갖고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해당 영역에 대한 협력을 꾸준히 강화∙발전시키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무명의 사이클 선수가 한국 경륜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주인공인 정종진(20기, SS, 김포)은 지난 3일 광명스피돔에서 열린 18회차 2일 차 15경주에서 우승을 차지, 경륜 사상 가장 빠른 기간에 통산 500승을 달성했다. 종전 가장 먼저 500승을 달성한 선수는 홍석한(8기, A2, 인천)인데, 그는 2016년 9월 2일, 793경주째 출전해 500승(평균 승률 63.1%)을 달성했다. 하지만 정종진은 그보다 180경주나 빠른 613경주 만에 이 기록을 달성했다. 정종진이 경륜에 입문하기까지 과정은 무척이나 험난했다. 동대문 시장에서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하며 운동을 병행한 그는 20기로 경륜훈련원에 입학했고, 수석으로 졸업, 2013년 늦가을 경륜 선수로 본격 입문했다. 그의 진가는 3년 차인 2015년부터 발휘되기 시작했다. 그 해 6월 28일 이사장배 대상 경륜에서 생애 첫 대상경륜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그랑프리 4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고, 동시에 4년 연속 다승 1위를 차지했다. 2022년 다시 그랑프리에서 우승하며 그랑프리 5승이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만들어 냈고, 이듬해인 2023년에도 다승 1위를 차지했다. 경
SK이노베이션은 2022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합병한 SK이노베이션 E&S사업 분기 실적이 처음으로 전체 반영된 영향 등으로 풀이된다. 5일 석유화학 업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지난 4월 30일 올 1분기 실적발표에서 매출액 21조1466억원, 영업손실 44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1분기 SK이노베이션 E&S사업 매출이 온전히 반영되는 영향 등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액이 1조7049억원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배터리 사업에서의 이익 증가에도 불구하고 국제유가 및 정제마진 약세 등으로 인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배터리 사업 전망에 대해 “관세 및 전기차 관련 정책 불확실성 지속에도 불구,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미국 내 현지화 흐름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올해 미국 배터리 가동률과 판매량이 대폭 개선될 것이며, 배터리 판매 물량 확대 및 운영 효율 개선 바탕 원가 절감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SKT(대표이사 유영상)와 마케팅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T멤버십 고객에게 환전 서비스 및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대상 고객은 한국과 해외에서 무료로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SKT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이다. 해당 고객은 SKT T멤버십 앱을 통해 KB국민은행 계좌가 없어도 간편하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총 17개 외화를 환전할 수 있다. 또한, ▲USD ▲JPY ▲EUR의 경우 90% 환율 우대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KB국민은행은 덧붙였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지난 4월 30일 서울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SK에코플랜트와 스마트 주거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삼성물산의 홈플랫폼 홈닉, SK에코플랜트의 재활용 폐기물 관리 솔루션인 '피클(PICKLE)' 등 스마트 주거 솔루션에 대한 기술 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함께, 문화 생활과 건강 관리 등 주거 생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이라며 "래미안과 함께 한화 건설부문, 두산건설, HS화성 등 타 브랜드 아파트 단지에도 외연을 확장하면서, 현재까지 약 6만여 세대에서 적극 활용하는 등 입주민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KB국민은행(행장 이환주)은 자사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KB Liiv M)’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USIM(유심) 판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는 KB리브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영업점 또는 편의점 방문을 통해 유심을 수령할 수 있었지만, 이제 고객들은 온라인 쇼핑으로 유심을 구매해 집에서 간편하게 KB리브모바일 개통을 진행할 수 있다고 KB국민은행은 설명했다. 유심 판매 가격은 1100원이며, 구매한 유심은 연중무휴 무료 배송으로 주문 다음날 수령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유심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네이버에서 ‘KB리브모바일 유심’을 검색한 후, KB리브모바일 스마트스토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K스퀘어(사장 한명진)는 AI(인공지능)∙반도체 투자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미국과 일본의 AI∙반도체 기업 5곳에 투자를 완료함과 동시에 중장기 관점에서 큰 규모의 투자도 준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SK스퀘어는 성장성이 큰 미국, 일본 기술 기업에 선제적으로 총 1000억원의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자회사인 SK하이닉스를 비롯해 신한금융그룹, LIG넥스원 등이 1000억원 공동 출자에 참여했다. SK스퀘어는 현재까지 5개 기업에 약 200억원을 투자했다. 아울러 SK스퀘어는 "SK하이닉스와의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AI 칩(Chip), 인프라(Infra) 영역에서 유의미한 투자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올해만 1.3조원 이상의 재원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명진 SK스퀘어 사장은 “올해 ICT포트폴리오 밸류업과 비핵심자산 유동화에 주력하는 한편 AI∙반도체를 중심으로 신규 투자를 착실히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디저트 전문 브랜드 ‘쁘띠첼’과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컬래버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쁘띠첼 & 캐치! 티니핑 서프라이즈 박스’를 출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지난달 28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서프라이즈 박스는 쁘띠첼 과일젤리 8개(복숭아 3개, 파인애플 3개, 밀감 2개)와 티니핑의 인기 굿즈인 ‘베이비 티니핑 키링’ 인형(8종 가운데 랜덤 1개)으로 구성됐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단순히 제품을 모아 구성한 것이 아니라, 선물상자는 놀잇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깜짝 요소’를 더해 차별화했다"며 "포장재를 완전히 펼쳐지는 개방형 지함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직접 오리고 붙이면 3D 입체 ‘티니핑 방’이 완성돼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와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가 지역 소상공인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와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소상공인 발굴 및 육성 ▲숏폼을 활용한 지역 소개와 소상공인 홍보 등 한층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 앞서 네이버는 2023년 6월 국내 IT 기업 최초로 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플레이스, 쇼핑라이브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홍보를 지원해왔다.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장애인 후원과 사회적 기업 지원 등 환경보호.사회공헌.투명경영구조(ESG)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OIL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하여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하트하트 아트앤컬쳐에 지분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4월 8일 체결했다. S-OIL은 장애 청소년의 재능 계발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2009년부터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후원해 왔다. S-OIL이 그간 후원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장애인 단원들의 안정적인 문화예술 직업 활동을 돕기 위해 4월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하트하트 아트앤컬쳐를 정식 설립했다. 이어 S-OIL은 지난 4월 16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후원금 1억원을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에 전달했다. 하트하트재단은 장애 청소년의 재능 계발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2006년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지난 4월 8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공모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총 1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 S-OIL의 기부금은 열매나눔재단(대표 이장호)을 통해 선발된 5
현대제철 노사가 한자리에 모여 안전한 작업장 구축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3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회사 노사는 지난 4월 16일 충남 당진시 소재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노사 안전실천 결의' 활동을 가졌다. 이번 결의는 노사가 함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100년 제철소를 구현하자는 목표로 마련됐다고 현대제철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노사는 ▲기초 안전질서 준수 및 안전실천 문화 내재화 ▲작업절차 및 안전수칙 철저 준수 ▲안전 활동에 대한 협력관계 구축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이에 서명했다고 현대제철은 덧붙였다.
ESG는 환경보호(E), 사회공헌(S), 투명한 경영과 소유(G)의 목표를 내건 기업과 기관의 활동을 말한다. 따라서 ESG 평가지표는 해당 기업과 기관을 평가하는 데 주요한 자료로 활용된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행장 이환주) 지난 4월 26일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대표적인 환경보호(E) 관련 ESG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은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친환경 활동이다. 플로깅 행사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고객 등 130여명이 참여해 쓰레기 수거 및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플로깅 활동 외에도 비건&제로웨이스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일회용품 없는 커피차 ▲비건 도넛·베이커리 간식 제공 부스가 운영됐다. 다회용기에 비건 과자, 세제, 핸드크림 등을 직접 담아보는 친환경 체험도 함께 진행됐다. 또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 24일 청소년 맞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주)(회장 서창우)와 함께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업비트는 매년 5월 22일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회원 및 취약계층 어린이들과 피자를 나눴다. 올해는 업비트 피자데이를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기 위해 “Share The Happiness, Happy Upbit Pizza Day!”라는 슬로건 아래 업비트 피자데이의 브랜딩을 새롭게 강화했다. 특히 15년 전 1만 비트코인으로 교환된 피자인 파파존스와의 제휴를 통해 ‘해피 업비트 피자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제휴는 비트코인의 실물 사용 경험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사하고자 기획됐으며, 5월 한 달간 직장인, 대학생,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이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고객 불안과 불편을 초래한 데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 보호를 위한 추가 조치 방안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SKT는 준비를 거쳐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빨리 유심을 교체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다. 또 SKT는 디지털 취약 계층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는 사회적 요구를 적극 수용해 2일부터 모든 고객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다. 아울러 유심 교체와 관련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유심 재고 확보와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