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이 ‘25년 설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
이달 20일(금)부터 25년 1월 5일(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축산, 수산, 청과, 그로서리 등에서 약 230개 설 사전 예약 판매 품목을 선보이고, 최대 60% 할인 판매 한다.
올 설 사전 예약에는 ‘따뜻한 큐레이션’에 초점을 맞췄다. 장기 불황과 내수 침체 등의 국내 정세를 감안해, 상품 선택에 들어가는 고민과 수고를 최소화하고 연말에 따뜻한 위로를 전할 ‘맞춤형 상품 제안’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사전 예약 품목을 기획했다.
이에 작년 설 사전 예약 품목과 비교해 신규 품목을 대폭 늘리고, 사전 예약 시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 품목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또 한우, 수산, 청과 등 각 상품군별 수요가 꾸준한 베스트 품목은 물량을 20% 가량 확대했다.
명절 최고급 선물로 여겨지는 축산 선물은 인기 품목의 ‘기본 중량’을 재조정했다. 1,2인 가구의 증가와 명절 여행 인구 확대 등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해 인기 품목의 기본 중량을 2kg에서 1.6kg으로 낮춘 다양한 한우 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는 1+등급의 채끝, 등심, 안심 등 스테이크 부위만을 엄선한 ‘로얄 한우 스테이크 기프트(1.6kg, 38만 4천원)’, 1+등급의 3가지 구이용 인기 부위를 담은 ‘로얄 한우 로스 GIFT(1.6kg, 36만원)’ 등이다. 집에서 미식을 즐기는 홈마카세 트렌드를 반영해 한우와 함께 트러플 오일, 트러플 소금, 트러플 머스터드 등을 함께 구성한 ‘한우&트러플 오마카세 GIFT(1.2kg, 29만 6천원)’는 이번 설 사전 예약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수산 선물은 가격 스펙트럼을 넓혔다. 굴비, 선어 등 기존 10~20만원대의 실속 선물 위주에서 최고 60만원대까지 가격 범위를 넓히고 상품을 다양화했다. 마리당 180g내외의 큰 참조기를 선별해 천일염으로 2년 이상 섶간한 ‘레피세리 영광법성포 굴비 곤 GIFT(1.8kg, 52만원)’과 제주 바다에서 제출에 어획한 특대 사이즈의 옥돔과 은갈치로 구성한 ‘제주산 옥돔 은갈치 건 GIFT(3.2kg, 36만원)’이 대표 품목이다. 이 밖에도 최고급 K 수산 식자재로 인기가 높은 제주산 성게알을 담은 ‘제주해녀 성게알 GIFT(20만원)’은 사전 예약에서는 처음 판매하는 품목이다.
청과 및 그로서리 선물의 경우 각각 ‘우량 품목’ 확보와 ‘한정 품목’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청과에서는 사과, 배 등 청과의 경우 올해 고온으로 인한 작황 부진으로 청송, 영주, 안동, 천안, 나주 등 우수 산지를 조기에 추가 확보해, 수요가 높은 인기 품목의 물량을 20% 가량 늘렸다. 크기, 당도, 맛 등 삼박자를 모두 갖춘 고품격 과일 선물로 꼽히는 ‘레피세리 사과 배 GIFT(17만원)’, ‘레피세리 사과 배 샤인 GIFT(17만원)’ 등이 대표 품목이다.
또한 그로서리 선물로는 ‘미식 수요’를 반영해 이번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서만 구매 가능한 이태리산 ‘생 화이트 트러플 GIFT(50g, 120만원)’를 최초로 선보인다.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화이트 트러플은 이탈리아 등 산지에서도 매우 귀한 희귀 식자재로 꼽힌다. 사전 예약 시작일인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 10% 할인해 한정 판매(30개)하며, 이탈리아 현지에서 직접 채취해 배송할 예정이다.
이 밖에 명절 선물로 수요가 확대 추세인 와인은 롯데백화점만의 ‘단독 (Exclusive) 차별화’ 품목을 강화 했다. 10월 '더 블라인드' 와인 행사의 우승 와인 2종을 비롯해, 김환기 작가가 협업한 '아트 스페셜 에디션',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의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세트 등이 대표 품목이다.
한편 롯데백화점몰에서도 사전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한우, 베이커리, 그로서리 등 명절 인기 상품 1만 8천여 품목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의 등심과 부채살 등 4가지 숙성 부위로 구성한 ‘1+등급 숙성 한우 오마카세 세트’와 품종별 만감류 과일 및 한라봉청을 함께 구성한 ‘제주과일 하모니세트’를 각각 15만원대, 8만원대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몰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5~7%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최형모 푸드부문장은 “선택의 고민과 수고를 덜어 줄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데 공을 들였다”며, “롯데백화점이 연말연시 따뜻함과 위로를 전하는 ‘선물의 장(場)’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