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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KB Pay’중심 ‘원 플랫폼’ 서비스 구축

모바일홈 ’앱 서비스‘KB페이’(KB Pay)로 통합
‘원 플랫폼’서비스 구축 1단계 완료
연내 마이데이터 플랫폼 ‘리브메이트’(Liiv Mate)를
KB페이로 통합 진행
분산된 앱 통합, ‘원 플랫폼’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과 사용성 확장
양질의 콘텐츠와 최적화된 금융서비스 경험
‘종합 금융 플랫폼’ 가속화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KB국민카드 모바일홈’앱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KB페이’(KB Pay)로 통합해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 1단계를 완료했다.

 

지난달 30일부터 10월 초 순차적으로 진행된 KB페이 업그레이드는 월초 연휴 기간을 포함한 약 열흘 간 모니터링 결과 안정적으로 통합이 마무리됐다.

 

통합 후에도 기존 ‘모바일홈’ 앱 서비스는 이용자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올 연말까지 유지 후 종료 예정이다.

 

이번 통합 작업으로 KB페이는  결제 중심의 플랫폼에서 금융과 비금융 콘텐츠를 모두 담은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구조를 개선했다.

 

연내에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Liiv Mate) 앱도 통합해 향후 고객은 KB페이 하나의 앱에서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또 주요 기능 통합과 함께 △앱 속도 개선 △메뉴 구조개선 및 슬림화 △카드 발급 프로세스 간소화 △인증방식 개선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비금융 콘텐츠 제공 등 고객 사용성 확장으로 KB페이로 트래픽(Traffic)이 집중돼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증대 효과도 기대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분산된 앱을 통합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양질의 콘텐츠와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KB페이 앱 구조를 대폭 개선했다”며 “향후 리브메이트 앱의 성공적 통합을 통해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까지 가능한 종합 금융 플랫폼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페이 통합 오픈에 맞춰 △11월까지 응모 및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 머니쿠폰 지급 △11월까지 KB페이 고객이 특정서비스(결제예정금액 조회 등) 이용 시 추첨을 통해 100만 머니쿠폰 지급 △10월까지 KB페이 최초 신규 고객 대상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세부내용은 KB페이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