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2 (일)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유통·식음료·패션·뷰티

"롯데아울렛과 인기 작가 ‘키크니’가 그린 ‘반려단길’로 놀러오세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6월 9일(일)까지
인기 작가 키크니와 협업한 펫 전시회 '반려단길' 진행
롯데아울렛 1~4월 펫 시설 이용자 수,
월평균 5천건 이상, 반려동물 성지로 자리매김
세 개의 전시관과 포토존 및 SNS 이벤트 등
반려인, 비반려인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총망라

 

롯데아울렛이 6월 9일(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형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아울렛이 반려동물 인구 1,300만 시대에 맞춰 새롭게 시작하는 '펫 프렌들리 프로젝트'의 첫 행사로, “반려인들에겐 감동을, 비반려인들에게는 반려인들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이라는 슬로건 아래 반려동물과 함께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

 

그동안 롯데아울렛은 반려동물 인구의 성지로 자리매김해왔다. 업계 최대 규모의 펫 파크 시설, 업계 최초 반려동물 동반 식사 공간 ‘펫 그라운드' 도입 등 반려동물 인프라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로 올해 1~4월간 롯데아울렛 펫 관련 시설 이용자 수는 월평균 5천건 이상으로, 전년 보다 10% 이상 늘었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해 인기를 끌기도 했다.

 

이번 ‘반려단길’ 행사는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협업해 의왕점 일대를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감의 장으로 만들었다. ‘키크니’는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다’, ‘작명 콘텐츠’ 등으로 SNS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작가로 반려동물과 관련된 콘텐츠로 대중들과 소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키크니'가 반려동물을 테마로 전시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롯데아울렛은 반려동물에 진심인 ‘키크니’와의 시너지를 기대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는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키크니'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풀어내 반려동물과의 '만남’-‘이별’-‘이별 후'로 세 개의 관으로 구성했다. 전시 동선은 1층 중앙광장부터 글라스빌까지 이어지며 모든 전시 공간이 포토존이자 관람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소통의 장으로 연출했다.

 

체험형 콘텐츠를 비롯해 각종 이벤트, ‘키크니’ 소장용 굿즈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했다. 먼저 세 개의 전시관을 모두 관람하면 키크니 일러스트 카드를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며, 행사 기간 매주 토요일 한정으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펫 커스터마이징 네임텍(7천원)’을 선착순으로 제작해준다. SNS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팝업 현장을 즐기고 있는 사진을 업로드하 모든 고객에게는 포토 키오스크 1회 인화권을 제공하며 행사 종료 후 업로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반려단길’ 전시회 참여 후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키크니’가 직접 그려주는 ‘펫 캐리커쳐’ 기회를 제공한다.

 

김현영 롯데아울렛 마케팅팀장은 “롯데아울렛은 반려동물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반려인, 비반려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처음으로 추진하는 ‘펫 프렌들리’ 프로젝트와 더불어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